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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10-05 13:4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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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세미가 온보드 충전기(OBC)용 자동차용 실리콘 카바이드(SiC) 적용 전력 모듈 3종을 출시했다

지능형 전력 및 센싱 기술의 선두 기업인 온세미가 전기차 OBC용 실리콘카바이드(SiC) 적용 전력모듈 3종을 출시해 빠른 충전과 범위를 확장했다.


온세미는 모든 유형의 전기차(xEV) 내 온보드 충전(OBC) 및 고전압(HV) DCDC 변환 장치를 위한 트랜스퍼 몰드 기술의 실리콘 카바이드(SiC)가 적용된 전력 모듈 3종을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APM32 시리즈는 SiC 기술을 트랜스퍼 몰드 패키지에 도입하여 xEV의 효율성을 높이고 충전 시간을 단축한 최초의 제품으로, 고출력 11~22kW 온보드 충전기(OBC)용으로 특별 설계됐다.


3종의 모듈은 각각 800V 버스 전압을 처리하기 위해 동급 최고의 열저항 및 고전압 절연 시스템에서 낮은 전도 및 스위칭 손실을 보인다. 낮은 발열은 더 효율적인 OBC를 가능하게 하며 이 모듈은 소비자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인 xEV를 더욱 빠르게 충전하고 동작 범위를 늘릴 수 있게 한다.


온세미 오토모티브 파워 솔루션 부회장 겸 총괄 책임자인 파비오 네코는 “손실 및 전체 시스템 볼륨을 최소화하기 위해 SiC 기술을 사용, 설계자가 충전 효율성과 공간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며 “사전구성된 모듈식 형식으로 설계자는 시장출시 시간 및 위험을 낮추며 설계를 더욱 빠르게 구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온세미의 엔드 투 엔드 SiC 공급망 기능과 입증된 SiC MOSFET 및 다이오드를 활용하며 APM32 모듈은 높은 신뢰를 제공한다. 최대 175°C의 접합 온도(Tj)에서 작동해 공간 제약이 있는 차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신뢰성을 보장한다.


온세미 파워 솔루션 그룹의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 사이먼 키튼은 “APM32는 실리콘 카바이드 기술 활용을 위해 온세미 동급 최고 패키징을 활용,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APM32 시리즈의 두 가지 모듈 NVXK2TR40WXT 및 NVXK2TR80WDT는 항복 전압(V(BR)DSS)이 1200V로 H-브릿지 토폴로지로 구성되어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에 적합하다. 이는 OBC 및 HV DCDC 변환 단계에서 사용되도록 설계됐다. 마지막 모듈 NVXK2KR80WDT는 비엔나 정류기 토폴로지로 구성되며, OBC의 PFC(power factor correction) 단계에서 사용 가능하다. OBC용 SiC FET 모듈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기 위해 6 pack 및 풀 브릿지 타입의 모듈이 출시 예정이다.


3종의 모듈 모두 견고한 DIP에 내장돼 모듈저항이 낮다. 최고의 냉각 및 절연 기능은 엄격한 자동차 산업 표준을 충족, 연면거리 및 공간거리는 IEC 60664-1 및 IEC 60950-1을 충족한다. 또 이 모듈은 자동차용 적용을 위한 AEC-Q101 및 AQG 324 인증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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