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19 17:25:53
기사수정

▲ ‘2021패패부산’에 참여한 부산테크노파크가 조선해양 테마관에 방문한 관련 관계자 및 관람객에게 설명을 하고 있다.


부산테크노파크(원장 김형균)가 탄소섬유, 아라미드섬유 등을 기초로 한 다양한 조선해양 부품 등을 소개한다.


부산테크노파크(이하 부산TP)는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22패패부산 전시회(이하 패패부산)’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 30주년을 맞은 패패부산은 국내 유일 신발, 섬유, 패션 복합전시회다. 부산국제신발전, 부산국제산업용섬유소재전, 부산국제섬유패션전, 디자인경진대회로 구성되며, 총 280개 업체가 560여 개 부스 규모로 참가할 예정이다.


부산TP는 부산국제산업용섬유소재전에 ‘조선해양+경량소재 테마관(이하 테마관)’을 설치해 경량소재를 적용한 선박용 샤프트, 프로펠러, 헬리데크 부품 등 기업지원 시제품을 전시하고 사업을 홍보한다.


이번 테마관은 지난해 국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조선해양 경량·고성능 소재혁신 플랫폼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본 사업은 친환경 선박의 핵심기술 요소 중 하나인 선박 경량화를 통한 운항효율 향상을 목표로 기존 금속소재의 부품을 경량·고성능 소재를 적용한 부품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조선해양 경량소재는 탄소섬유, 아라미드섬유 등 산업용 섬유를 기초로 다양한 부품과 기자재를 개발하여 조선해양 분야 및 부유식 해상도시 건설에 상용화 하고자 한다.


테마관 전시와 함께 한국형 경량소재 네트워크(K-LASS) 구축을 위한 기술세미나도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조선해양과 대우조선해양 등 관련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선박에 적용이 가능한 경량 소재에 관한 최신 기술동향과 관련 산업 적용을 위한 토론으로 진행되며, 향후 관련 분야 기업과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부산테크노파크 김형균 원장은 “조선해양 경량고성능 소재혁신 플랫폼 구축 사업은 미래 기술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조선해양 첨단소재 분야 신시장 창출을 목표로 관련 기업의 기술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원기업이 개발한 신제품을 전시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07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