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01 10:54:30
기사수정


경북테크노파크는 하인성 원장이 1년 간의 임기연장을 통해 내년 10월 말까지 기관을 이끌어간다고 1일 밝혔다.


하인성 원장은 2020년 11월 경북TP 제8대 원장으로 취임해 2년 간 경북테크노파크를 이끌어왔으며, 지난 8월 경상북도의회 인사검증위원회에서 경영성과, 향후 직무수행계획 등 검증을 거쳐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상북도로부터 1년 연장안이 승인됐다.


경북테TP는 하인성 원장 취임 후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 지역산업진흥계획,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성과평가 등 주요사업 부문에서 매년 최우수등급을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 시행 테크노파크 경영실적평가에서 작년과 올해 연이어 전국 최고수준의 성적을 거두며 최우수등급(S등급)을 달성했고, 2021년 김천 스마트그린물류 규제자유특구, 2022년 경산 전기차 차세대 무선충전 규제자유특구 기획과 지정을 통해 지역의 신산업 성장 기반을 조성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위상을 높여왔다.


또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 역시 돋보이는 성과 중 하나다. 하인성 원장 취임 직후 단체헌혈 실시, 지역 농가 일손돕기, 울진군 산불 현장 지원, 포항 수해복구 지원, 명절맞이 기부물품 전달 등 다양한 사회적 책임 이행(CSR)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ESG 경영을 위한 전략 수립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에 시동을 건 바 있다.


경북TP는 새정부 국정과제 및 민선 8기 도정 방향을 반영한 기관혁신을 통해 전문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고삐를 늦추지 않고 앞으로도 꾸준한 성과를 이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최근에는 기능조정 수요와 행정안전부에서 9월 발표한 새정부 지방공공기관 혁신가이드라인 내용을 반영해 테크노파크 기능 강화 및 전문기관화를 위한 방안을 수립했다.


경북TP는 우선 정책기획단과 기업지원단의 기능조정을 통해 지역혁신거점기관이자 기업지원기관으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정책기획단은 산업육성정책 기획기능을 강화하고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기획기능에도 힘을 싣는다. 기업지원단은 현재 원장 직속 TF인 위기지원센터를 포함한 원스톱 기업지원 체계 운영을 통해 기업지원 시너지 창출을 유도한다.


더불어 정부 및 지자체 중점사업을 기능·전략·산업 등으로 구분해 사업추진 효율을 높이고 분야별 전문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 기업지원, 장비활용 등 서비스 제공과 권역별 거점 특화센터를 활용해 지역 내 균형 발전의 전초 기지 역할을 계속해서 수행 할 전망이다.


특히 경북TP는 10월 경북메타버스융합진흥센터 구축·운영계획 수립과 글로벌 메타버스 혁신특구 조성을 위한 첫걸음을 뗐다. 이는 경상북도 메타버스 산업육성 정책과 연계한 지역 내 메타버스 산업생태계 조성 거버넌스를 구축하기 위한 결정이다.


현재 기업지원단에 속해있는 글로벌협력센터는 개발도상국 ODA(공적개발원조) 사업을 수행하며 지역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위한 거점을 구축해왔다. 경북TP는 이후 두 센터를 원장 직속의 정식 부서로 편재하여 본격적인 추진동력을 마련할 계획이다.


하인성 원장은 “경북테크노파크 구성원 여러분께서 일치단결해 맺은 성과가 있었기에 임기를 연장할 수 있었다. 경북테크노파크 직원들을 비롯해 1년 간 다시 경북테크노파크와 함께할 기회를 주신 경상북도와 경상북도의회, 중소벤처기업부에도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남은 임기 역시 지금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 큰 도약을 이뤄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09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