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01 11:48:21
  • 수정 2022-11-01 11:49:01
기사수정


▲ 한국타이어 글로벌 인스타그램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영국 전문지가 선정한 타이어브랜드 소셜미디어 랭킹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탑티어 브랜드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영국 타이어 전문지 '타이어프레스(Tyrepress)'에서 발표한 타이어 브랜드 대상 소셜 미디어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타이어프레스는 지난 10월 3일부터 약 일주일간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주요 소셜 미디어 전반에 걸친 빅데이터를 분석해 타이어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평가했다.


최근 SNS 상에서의 소비자 반응이 브랜드 인지도 및 판매량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만큼, 이번 결과에는 큰 의미가 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 30곳 중 브랜드 언급량, 게시물 도달 범위, 공유 및 좋아요 등 전 분야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이번 결과는 꾸준한 브랜드 공식 채널 운영과 함께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출시, 포뮬러 E 공식 파트너십 등에 집중한 소통을 통해 긍정적인 시너지가 나타난 것으로 해석된다.

지난 4월,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을 오픈하며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섰다.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관련 차별화된 비주얼 콘텐츠를 제공하고, 포뮬러 E 공식 파트너로서 EV 혁신 기술 스토리를 선보이며 하이테크(High-Tech), 혁신(Innovation), 퍼포먼스(Performance) 등 한국타이어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소비자들과 공유하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전세계 약 160여 개국 글로벌 고객과 소통하며 다가오는 전기차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5월 유럽 시장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을 론칭해 세계 최초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풀 라인업을 구축했다.


또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에 3세대(Gen3) 경주차가 도입되는 2022/23 시즌부터 전기차 타이어를 독점 공급할 파트너로 활약하며 모터스포츠의 미래와 변화도 주도할 계획이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09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