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04 10:35:24
기사수정

연간 5.5조원 규모의 산업기술 R&D 전략기획을 전담하는 산업기술 R&D 전략기획단(OSP, 단장 장웅성)이 기능·조직을 전면 개편하고 R&D 전략 싱크탱크로 자리매김한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는 4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제5기 산업기술 R&D 전략기획단(OSP)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산업부 황수성 산업혁신성장실장, OSP 장웅성 단장, 김현철 혁신전략MD, 임영목 전략프로젝트MD, 오동훈 성과확산MD, 이원용 에너지MD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제5기 OSP는 그간 비상근이던 단장을 상근으로 전환하고 OSP 조직에 대한 이해가 높은 국내 최고 전문가를 임용하여, MD들의 업무를 실질적으로 통합·조정·평가 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10월 취임한 장웅성 OPS 단장은 △포스코기술연구소 △포항산업과학기술연구원 용접연구센터장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금속재료 PD △산업통상자원 R&D 전략기획단 주력산업MD △대한용접학회 회장 △인하대 융합혁신기술원 원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또한 기존 산업별로 5개로 분류됐던 MD 체제를 기획, 조정, 평가 등 R&D 프로세스를 고려해 기능별 4개 MD 체제로 전면 개편돼 MD별 기능과 임무를 명확히 하고 이를 통해 성과 중심의 효율적인 전략기획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했다.


산업부는 향후 법 개정을 통해 산업기술 R&D 정책분석, 통계분석 등 유사한 기능을 수행하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산업기술정책센터의 기능과 인력을 OSP로 일원화해 전략기획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날 황수성 산업혁신성장실장은 축사를 통해 “산업부가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산업기술 R&D 혁신 정책의 수립과 이행을 OSP가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며 “특히, 구체적 임무와 성과에 집중한 산업 대전환 초격차 프로젝트, 도전적 과제에 집중한 파괴적 혁신 R&D, 사업화 촉진 등 새롭게 기획중인 산업기술 혁신정책의 성공적인 수립과 이행을 위해서는 OSP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책임감을 갖고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09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