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10 14:25:49
기사수정


▲ 세미나 강연자 및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로봇
, 우주항공 등 첨단산업에서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 금속 적층제조 기술의 최신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손웅희)3D프린팅 토털 솔루션 기업 씨이피테크(CEP TECH, 대표 임수창)는 지난 9일 로봇산업진흥원 1층 강당에서 산학연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금속 적층 제조 심화기술과 산업별 발전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세미나는 진흥원의 ‘5G기반 첨단제조로봇 실증기반 구축사업으로 구축된 첨단 제조 로봇 시제품 제작 장비를 소개하고, 씨이피테크가 국내에 공급 중인 3D시스템즈의 금속 3D프린터 신기술과 신소재 소개 및 국방, 항공, 의료 등의 산업별 발전 동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첨단 제조 로봇 시제품 제작 장비에 대한 소개와 우주 항공, 의료, 국방 분야에서의 금속 적층 제조 기술에 대한 전문가들의 발표가 이어졌고, 이와 더불어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주요 사업과 기술지원 서비스가 소개됐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엄혁 수석은 우주 항공 분야 적용 사례를 주제로 기존 가공방식으로 제작한 부품의 3D 프린팅 대체품에 대해 설명하고 최신 연구 동향에 대해 소개했다. 한국교통대학교 박성준 교수는 의료 분야 적용 사례를 주제로 3D 프린팅의 의료분야 연구내용과 다양한 활용 사례에 대해 설명했다.

 

육군종합정비창 장진수 사무관은 국방 분야 적용 사례를 주제로 국방부품 3D프린팅 제작운용사례를 설명하고,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박문우 팀장은 진흥원의 주요사업과 기술지원 서비스를 소개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장상호 선임은 로봇 분야 적용 사례를 주제로 금속 적층 제조 기술을 통한 첨단제조로봇 적용 예시를 설명하고 향후 활용 방향에 대해 설명했으며, 3D 시스템즈 이지훈 이사가 산업별 금속 프린팅의 다양한 사례와 소재에 대해 소개했다.

 

이후 참석자들은 진흥원 내 로봇협동화팩토리로 이동해 진흥원에 구축된 3D시스템즈의 금속 3D프린터 장비 시연을 참관했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금속 적층제조 기술은 제조 로봇이 다양한 현장에 적용되도록 하는 기술로 향후 활용 증대가 기대되는 분야라며 이번 금속 적층 제조 기술세미나를 통해 공유한 내용들이, 국내 로봇기업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세미나 강연자 및 참석자들이 3D시스템즈의 금속 3D프린터 시연을 참관하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11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