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18 12:23:55
  • 수정 2022-11-21 15:53:57
기사수정

▲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신용문 이사장

우리나라 제조업의 버팀목이자 산업 경쟁력의 핵심인 금형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며 산학연 금형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화합을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신용문) 은 18일 여의도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제 26회 금형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금형은 자동차, 가전제품, 핸드폰 등 첨단기기에서 생활용품 등 우리 생활의 모든 제품을 만들어 내는 틀로, 대량 생산을 위한 필수 도구이자 제품의 품질과 디자인을 결정하는 핵심요소로 국가 제조산업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우리나라 금형산업은 생산 4위 및 수출 2위 규모의 금형강국으로 우수한 기술력과 납기 및 가격경쟁력을 인정받으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금형조합의 첫 발기인대회일인 11월 20일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는 금형의 날은 199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이했다.


올해 ‘금형의 날’ 행사에서는 올 한해 국내 금형산업 발전에 공헌한 이를 선정하는 ‘올해의 금형인’을 비롯해 △감사패 △대통령표창(1명) △장관표창(8명) 등 그간 금형산업 발전에 이바지 해 온 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실시한다.


▲ 올해의 금형인에 ㈜대동몰드 김재옥 대표이사(우)가 선정돼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신용문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금형업계 최고의 영예인 ‘올해의 금형인’에는 ㈜대동몰드 김재옥 대표이사가 선정돼 기념패와 매달을 수여받는다. 김재옥 대표이사는 1978년 대동공업’을 설립한 이후 45년간 금형 국산화 및 신기술개발에 앞장서 왔으며, 생활용품 전문 금형기업으로 성장해 국내 금형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원터치 캡 금형과 이중사출 생활용품 금형 개발을 통해 연간 200억원 규모의 수입대체 효과를 거뒀으며 선제적 스마트공장 구축 등을 통해 대동몰드를 선도 금형기업으로 성장시켰다.


▲ 산업부 박동일 제조산업 국장(中)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트라무역(주) 이석원 회장과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의 김성덕 소장이 금형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는다.


㈜신영하이테크 김종현 대표가 대통령 표창을 받는 것을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에 △㈜한송엠앤티 이해우 대표이사 △케이시시정공(주) 최재우 전무이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김미애 기술원이 수상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에는 △㈜현대금형기술 김기호 대표이사 △㈜브이엠테크 구본흥 대표이사 △㈜동아이엔지 김영석 전무 △나이스솔루션뱅크 고영선 이사 △동아정밀공업(주) 정진욱 부장이 수상한다.


특허청장 표창에는 △우석엔지니어링 박양우 대표 △한국단자공업(주) 김자민 수석연구원이 수상한다.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에는 △㈜경민기계 김동섭 공장장 △㈜우성정공 김한주 그룹장 △레이몰드(주) 신동민 과장이 수상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표창에는 △㈜코링텍 김대한 과장 △기신정기(주) 우종환 지도장△㈜유니테크노 이윤길 실장이 수상한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 표창에는 △㈜오토젠 박기현 직장 △덕흥엔지니어링 유봉열 과장 △두루무역(주) 공해웅 부장이 수상한다.


한국생산성본부 회장 표창에는 △㈜가달 이기세 팀장 △미크론정공(주) 황상은 책임연구원이 수상한다.


조합 이사장 표창에는 △한국OSG(주) 김인호 책임매니저 △㈜에이치앤디테크 박근효 과장 △㈜다인정공 윤영진 대리 △㈜엠티씨 김동현 사원 △한독기술(주) 안덕근 사원이 수상한다.


한편,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은 금형산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조합원사의 권익보호와 위상강화에 기여하기 위해 1980년 3월 설립됐다. 조합원사의 권익보호를 위한 제도개선 및 애로사항 해결을 비롯해 금형의 날 개최, 금형산업 유공자 정부포상 추천 등 금형업계의 화합과 금형산업 위상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최고경영자연수 등 연수 지도사업과 신속한 정보전달을 통해 경영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공동구매사업, 국제금형전시회 개최, 해외전시회 및 시장개척단 파견을 통해 국내외 판로확대와 금형장학사업을 비롯해 금형기술교육원 설립·운영으로 인재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 `제26회 금형의 날`이 개최돼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12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