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22 11:41:28
기사수정


▲ 2022 에센 모터쇼 한국타이어 전시 부스 조감도



한국타이어가 12월 3일부터 11일까지 9일간 글로벌 자동차 튜닝 및 모터스포츠 박람회인 ‘에센 모터쇼 2022’에 참가해 전기차 시대를 선도하는 한국타이어의 혁신 기술력을 선보인다.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12월 3일부터 11일까지 9일간(현지시간) 개최되는 세계적인 자동차 튜닝·모터스포츠 박람회 ‘2022 에센 모터쇼’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에센 모터쇼에서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과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에 독점 공급하는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등 전기차 시대를 선도해 나가는 회사의 다양한 결과물을 소개한다.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퍼포먼스용 제품 ‘아이온 에보(iON evo)’와 겨울용 제품 ‘아이온 윈터(iON Winter)’를 전시한다. 세계 최초 전기차 전용타이어 풀 라인업을 갖춘 아이온은 낮은 소음과 높은 전비효율, 향상 마일리지, 전기차 특유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포뮬러 E 대회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테크니컬 파트너로 활동하는 한국타이어의 혁신 기술력 홍보에도 적극 나선다.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이 장착된 3세대(GEN3) 레이싱 차량을 전시한다. 최고 속도 시속 320km를 자랑하는 차세대 차량에 장착되는 만큼 극한의 속도에서 최상의 주행 성능을 지원하는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엿볼 수 있다.


또, 포뮬러 E 출전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하는 현장 인터뷰와 더불어 내년 4월 개최 예정인 베를린(Berlin) 대회의 프로모션 등 포뮬러 E 팬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가 진행된다.


더불어 한국타이어의 플래그십 브랜드 ‘벤투스(Ventus)’의 초고성능 라인업을 전시한다.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와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지난해와 올해 각각 영국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와 독일 아우토 빌트 알라드(Auto Bild Allard) 등 유럽 자동차 전문지에서 실시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한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핸들링 성능과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 강력한 접지력, 주행 안정성, 제동력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다른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인 '벤투스 S1 에보 Z'는 모터스포츠 DNA를 가감 없이 발휘하는 극강 퍼포먼스 타이어다. 핸들링 성능, 접지력, 코너링 등을 극대화하여 퍼포먼스 주행을 즐기는 고객에게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눈길과 젖은 노면, 마른 노면 등 겨울철 차량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윈터 아이셉트 RS3' 제품과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Laufenn)'의 전기차 전용 패턴 '라우펜 Z-Fit EQ'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12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