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23 15:00:55
기사수정


▲ 한-콜롬비아 수소협력 웨비나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양국의 수소산업분야 협력 및 공동의제 발굴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국과 콜롬비아의 수소산업 활성화 및 양국 협력 강화를 위한 첫 공동 웨비나가 개최돼 양국 정부 및 수소 관련 산업계가 참여한 가운데 민관 공동 협력 의제 발굴 등을 논의했다.


수소융합얼라이언스(회장 문재도, 이하 H2KOREA)는 주콜롬비아 대한민국 대사관과 공동으로 양국 수소산업 협력 활성화를 위하여 “한-콜롬비아 수소협력 웨비나”를 공동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오늘 행사에는 양국 정부기관을 비롯한 수소기업 등 관계자 약 50여명 참석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H2KOREA 문재도 회장은 “한국이 세계 1등 수소산업 육성전략을 발표하고, 콜롬비아 정부에서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에너지전환 정책을 강조하는 시점에 한국과 콜롬비아의 수소분야 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논의의 장이 마련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포럼 개최가 양국의 수소산업 협력을 위해서 매우 시의적절하고, 오늘 포럼이 양국의 협력 논의가 이루어지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 콜롬비아 대사관 추종연 대사는 “콜롬비아는 ‘21년 수소 로드맵 발표에 이어, 수소산업진흥을 위한 10대 프로젝트 선정 등 수소산업에 대한 국가적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늘 웨비나를 계기로 양국의 수소 전문가들이 상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관심사를 조율해나간다면 양국은 서로에게 좋은 협력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강조하였다.


이어진 웨비나의 발표 세션에서 양국 유관 기관 및 기업의 수소산업 관련 다양한 내용을 발표했다.


콜롬비아 수소협회 카밀로 우리베 회장과 H2KOREA 권낙현 대외협력센터장은 양국 수소산업 현황을 소개하고 대외협력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또 에너지경제연구원 양의석 부원장, 한국수출입은행 김유신 보고타사무소장, 광업에너지부 임마누엘 라미레즈 수소팀장 등이 참여해 양국이 추진 중인 수소 정책과 지원 방향, 국제협력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그밖에 현대차와 슈나이더 일렉트릭사에서는 각 기업의 수소 산업을 소개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를 통해 양국 참석자들은 공동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13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