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07 10:12:42
기사수정


▲ 1일 한국타이어가 대영채비와 전기차 인프라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한국타이어와 대영채비가 전기차 충전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협력하고 전국 460개 티스테이션에 최신 충전시설을 도입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12월 1일 전기차 충전 서비스 전문 회사 대영채비㈜(대표이사 정민교, 이하 채비)와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 등 전략적 파트너십 확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채비 강남서초센터에서 진행된 이 날 체결식에는 한국타이어 Retail 영업담당 이상근 상무와 채비 정민교 대표가 참석했다. 양사는 자동차 시장의 급속한 전동화 흐름에 맞춰 전기차 충전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한 관련 인프라 구축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에 채비(CHAEVI)의 최신형 전기차 충전시설을 도입하여 방문 고객들에게 충전 서비스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사가 함께 충전 서비스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고객 이용 편익을 증대시키고 전기차 분야에서의 협력을 적극적으로 확대한다.


채비는 현재 자체 개발한 국내 최고 속도인 400kW급 충전기를 포함하여 전국에 4천여 기의 충전기를 직접 운영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미주, 유럽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 또한 최근 고객의 다양한 충전 환경에 맞춘 구독형 요금제인 '채비패스'를 출시하며 국내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국내 론칭 프로모션 일환으로 채비와 함께 구매자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 크레딧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들어설 한국타이어의 티스테이션은 전문 인력과 첨단 장비로 표준화된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46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쉽고 편리한 타이어 쇼핑이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을 통해, 차별화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의 전기차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전기차 타이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혁신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 9월부터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원메이크 공급사이자 테크니컬 파트너로서의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레이싱 대회를 통해 얻은 수많은 데이터는 일반 전기차 타이어 개발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14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