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20 14:36:46
기사수정


▲ 경상남도는 창원 인터내셔널 호텔에서 국내·외 수소산업 정책 동향 공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경상남도가 수소특화단지를 디딤돌로 수소산업의 육성을 본격화하며 국내외 수소산업 동향을 알아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경상남도는 창원 인터내셔널 호텔에서 국내·외 수소산업 정책 동향 공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류명현 도 산업통상국장, 김성복 수소융합얼라이언스 단장, 수소기업, 국책연구원, 경남테크노파크 등 20여명이 참석하여, 국내외 수소산업 정책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였다.


세미나에 참석한 김성복 수소융합얼라이언스(H2KOREA) 단장은 지난 11월 9일정부의 ‘제5차 수소경제위원회’에서 논의된 청정수소 생태계 조성방안을 포함한 정부의 수소경제 성장전략을 소개했다.


김성복 단장은 “정부에서 기존의 그레이 수소, 국내 중심의 수소 생태계를 글로벌 청정수소 생태계로 확장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수소산업 육성을 위해 △제도·인프라 △기술혁신 △규제개선 방안 등을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경남도에서 정부 정책과 연계하여 수소 산업 생태계 구축과 육성, 관련 신기술 개발 등 다양한 지원책을 선도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만큼 동반 상승 효과로 이어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 민선 8기 수소산업 육성 중장기계획 2.0에 대해 산학연관 전문가 의견을 청취했다. 경남도와 경남테크노파크는 지난해 마련한 수소산업 육성 중장기계획에 따라 추진한 성과에 대해 점검했다.


이후 발표된 △수소경제 이행 기본계획 △정부 수소정책방향 △민선8기 도정과제 등 변화된 환경을 분석하고 새롭게 마련한 중장기 계획을 설명하고, 앞으로 전문가와 도 수소산업위원회 의견을 청취한 후에 내년 초에 중장기 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류명현 도 산업통상국장은 “최근 러-우 사태 등 에너지 공급망 위기로 신 에너지인 수소에너지와 수소경제 실현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하고,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기업과 연구소, 학계 등 다양한 현장 의견을 들어 정부 정책과 연계해 수소특화단지 지정 등 새로운 경남의 수소산업 육성 비전을 제시하고 체계적으로 육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수소법에 따른 수소특화단지는 산업부가 올해 연말까지 지정절차 등에 대한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경남도에서는 경남테크노파크를 통해 수소특화단지 지정 신청을 위해 창원, 밀양, 김해, 진주 등 수소산업 육성 의지가 있는 시군을 대상으로 단계별로 육성하기 위한 자체 용역을 연말까지 추진 중에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16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