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웰빙 부문의 선도기업 ㈜필립스전자가 LED조명 확산을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
㈜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는 결혼 및 이사 등으로 집안을 새롭게 단장하는 가을철을 맞이해 고품질의 빛을 제공하는 ‘앰비언트(Ambient) LED 램프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필립스의 앰비언트 LED는 백열전구와 할로겐램프, 백열촛대 등을 대체할 수 있는 LED조명으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소켓 베이스와 호환돼 누구나 쉽게 교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필립스 LED램프 체험단의 모집은 10월 10일까지 약2주간 진행되며, 필립스 홈페이지에서 LED램프의 사용 용도에 관한 간단한 설문지를 작성하고 체험을 희망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누구나 쉽게 응모할 수 있다.
총 100명의 체험단을 선정하며, 우수한 제품후기를 등록한 체험단 에게는 시력 보호용 스탠드 ‘파워 LED 아이케어 스탠드’(1명)와 다양한 색상으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리빙컬러스 미니’(3명), 마치 양초를 켜놓은 듯한 낭만적인 분위기의 연출이 가능한 ‘이매지오 LED캔들라이트’(5명) 등이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필립스의 앰비언트 LED는 백열등, 할로겐 램프와 달리 열과 자외선을 방출이 없고 눈부심도 적어 실내용 조명으로 적합하며, 휴식과 재충전에 알맞은 조도로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빛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앰비언트 LED는 에너지 효율이 높아 기존 백열조명 대비 약 80% 이상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으며, 하루에 6시간 점등 시 램프 한 개당 연간 약 1만원 정도의 전기료를 아낄 수 있다.
필립스 조명사업부의 김윤영부사장은 “가정의 인테리어조명으로 할로겐램프와 샹들리에가 주로 사용되는데 발열 및 에너지 소모가 많아 실제 오랜 시간 점등하는 경우가 드물다”며 “기존 등기구에서 램프만 LED로 교체하면 실내 온도를 낮추고 높은 전기료 걱정도 덜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 말했다.
필립스 LED조명 체험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필립스 홈페이지(www.philip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