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19 17:11:54
기사수정

▲ 서동중 한솔제지 중앙연구소장(左)과 민중식 신세계푸드 R&D 담당(右)이친환경 포장재 개발 업무협약을 맺었다.


국내 최대 종합제지사 한솔제지가 종이 기반 친환경 소재 활용 확대 및 친환경 포장재 개발에 나선다.


한솔제지가 신세계푸드와 친환경 포장재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친환경 종이 소재 패키지 적용 분야 확대 △연포장 및 용기류 등 친환경 패키지 개발 △연구인프라 공동 활용 및 연구개발(R&D) 기술 교류 등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케이크 포장에 사용됐던 한솔제지의 친환경 종이 코팅지 ‘테라바스’와 종이 연포장재 ‘프로테고’를 신세계푸드 제품에 적용하고, 기존 플라스틱 소재가 주를 이뤘던 식품용 패키지를 종이 소재로 대체해 나갈 방침이다.


테라바스는 한솔제지이 독자 기술력으로 개발한 수용성 코팅액을 사용해 음식물 오염이 적고, 종이류 분리배출 및 재활용이 용이한 친환경성이 강점이다. 고차단성이 특징인 프로테고는 식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한 종이 소재로, 플라스틱과 알루미늄 포장재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다.


이외에도 물티슈와 커틀러리 등을 종이 소재로 전환하고, 재활용 커피박을 활용한 원지를 개발하는 공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연간 사용량이 수백만개에 달하는 플라스틱 및 알루미늄 소재 일회용품을 재활용이 용이한 종이 소재로 대체할 수 있다는 것이 두 회사 설명이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경영이라는 양사의 공통된 목표를 위해 플라스틱 의존도를 낮추는 친환경 제품 공동 R&D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20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