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08 12:11:33
기사수정



▲ FITI시험연구원 연구원이 실내공기질 분야 환경측정기기 관련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FITI시험연구원이 대기·수질·먹는 물에 이어 실내 공기질 분야에서도 환경측정기기 사기관에 추가 지정되며 다양한 시험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FITI시험연구원(원장 김화영)은 환경부 산하 국립환경과학원으로부터 ‘실내공기질 분야 환경측정기기 검사기관’으로 신규 지정됐다.


FITI시험연구원은 지난 2019년 수질 분야로 시작해 2020년 대기, 먹는 물 등에 대한 환경측정기기 검사기관으로 지정받아 측정기기 정도검사와 성능시험 업무를 수행해 왔다.


이번 신규 지정을 통해 FITI시험연구원은 실내공기질 분야에서 실내공간오염물질 시료채취장치 7종 △포름알데히드 △휘발성유기화합물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석면 △총부유세균 △부유곰팡이에 대한 정도검사 및 성능시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따라 실내공간오염물질 관련 시료채취장치의 성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환경 데이터에 대한 높은 신뢰성을 확보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 FITI시험연구원은 올해 상반기 실내공간오염물질 자동측정기 분야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오존 △이산화질소 △라돈 지정 확대를 추진 중이며,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성능인증 검사기관 지정 또한 계획하고 있다.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장은 “시료채취 단계에서 사용하는 환경측정기기의 성능은 환경 데이터의 신뢰성 확보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실내공기질 분야 환경측정기기 검사기관 지정으로 국내외 제조 및 수입되는 측정기기의 정확성 및 신뢰성 향상과 환경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FITI시험연구원은 지난해 8월 국립환경과학원으로부터 수질·먹는물 등 2개 환경 분야 간이측정기에 대한 성능인증 검사기관으로 지정된 바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23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