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09 14:26:05
기사수정


▲ 패브릭8랩스(Fabric8Labs)는 ECAM 기술로 미크론 단위의 순수 구리부품을 적층한다.


미국의 전기화학 적층제조(Electrochemical Additive Manufacturing: 이하 ECAM) 기술 전문기업 패브릭8랩스(Fabric8Labs)가 인텔 캐피탈 등에서 투자에 성공하고 파일럿 생산설비 구축에 나선다.


패브릭8랩스는 7일 NEA(New Enterprise Associates)가 이끄는 5천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투자 라운드를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Intel 캐피탈, imec.XPAND, SE Ventures, TDK 벤처스, Lam 캐피탈 등이 참여했다. 패브릭8랩스는 투자금을 회사의 독보적인 ECAM 기술을 확장하고 파일럿 생산 시설을 구축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2015년에 설립된 패브릭8랩스가 개발한 ECAM은 금속 이온이 용해된 액체를 소재로 실온에서 열처리 없이 복잡한 미크론 규모의 미세 금속 부품을 대량으로 적층제조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통해 PCB, 실리콘, 금속 부품과 같이 온도에 민감한 기판에 초고해상도 순수 구리부품을 직접 적층할 수 있다.


현재 전자산업에서는 고성능 컴퓨팅(HPC), 데이터 센터, 전기차, 웨어러블, RF 통신 등 전자기기의 발전으로 인해 열 관리 문제 및 엄격한 품질관리를 달성해야 하는데 ECAM는 최적화된 부품 제조가 가능해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전자 부품 외에도 패브릭8랩스는 ECAM을 기반으로 미세하고 복잡한 기능과 고성능 합금을 생산하면서 의료기기 응용 프로그램 및 마이크로 기계 부품을 개발하고 있다. 향후엔 고급 수술 도구, 센서, 진단 장비 및 MEMS(미세전자기계시스템) 등 응용 분야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패브릭8랩스 CEO 및 공동 설립자인 Jeff Herman은 “지속 가능한 적층제조 방식으로 제조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려는 우리의 비전을 실행하는 데 NEA의 지원을 받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인텔 캐피탈의 관리이사인 Jennifer Ard는 “ECAM이 전자산업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적용되는데 적합하며 고객사의 제품 부가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23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