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14 15:07:21
기사수정

▲ 강기정 광주시장(左2번째)이 광주테크노파크 현장업무보고에 참석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마련에 대해 논의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광주테크노파크(원장 김영집)를 찾아 지역 산업의 혁신과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 방안 마련에 나섰다.


광주시는 강기정 시장이 광주 첨단국가산단에 위치한 (재)광주테크노파크를 13일 방문해 현장 업무보고를 받고,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와 창업 생태계 조성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보고는 김영집 광주테크노파크 원장이 민선 8기 시정 정책 방향에 따른 광주테크노파크 주요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김영집 원장은 “지역산업 혁신과 기업 성장 지원의 산실을 목표로 미래 혁신성장 산업 추진, 기업 성장 거버넌스 플랫폼, 미래지속 성장가능 경영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업무보고에서는 △광주 미래자동차국가산단 및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지정 △반도체특화단지 구축 △광주·전남 첨단의료복합단지 지정 △지역혁신 거버넌스 협력기능 강화 △글로벌 창업성공도시 조성 △5000억 창업혁신펀드 조성 △중소기업 디지털 대전환 성장지원 방안 계획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했다.

강기정 시장은 그동안 약화된 지역의 산·학·연·관 협력 네트워킹 강화, 성공률이 높은 창업 생태계 조성 협력 등을 주문했다. 특히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기관 간 역할 분담을 명확히 하고,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속도를 높이자고 당부했다.


강 시장은 “테크노파크는 시 산업정책의 대부분을 기획하고 기업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광주의 뿌리산업을 자리잡게 하는데 역할이 컸다. 이제 테크노파크가 기업과 함께 발맞춰 더욱 큰 성장을 이루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특히 지역산업에 활력을 더할 수 있도록 맞춤형 모델을 만들어 달라”며 “기업 성장 생태계 중에서도 창업 생태계를 어떻게 잘 만들 것인지 의욕을 가지고 광주시를 비롯해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강 시장은 업무보고가 끝난 뒤 광주테크노파크 2단지에 위치한 ‘헬스케어로봇실증센터’, ‘의료산업지원센터’의 기업지원 시스템 등을 둘러보고, 현장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지난해 11월 제10대 광주TP 원장으로 임명된 김영짐 원장은 광주산업 발전의 최대 현안인 미래차 소부장 특화단지 조성, 반도체 특화단지, 배터리산업 육성, 인공지능(AI) 산업과 연계한 자동차·광·에너지·헬스케어 산업 육성, 뿌리산업의 스마트화 등 지역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자주 자립 역량과 ESG 경영을 강화시키기 위해 수익성 확보, 노후시설 개선, 3단지 개발을 추진함과 동시에 지역사회봉사, 노사협력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광주시는 민선 8기 공공기관 운영 방향과 기관별 현안 업무를 점검하는 보고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24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