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27 09:45:28
기사수정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직무대행 양의석)이 지난해 수행한 연구사업의 성과를 발표하고 국내 에너지 시장의 제도 및 정책 개선을 위한 논의의 장(場)을 마련한다.


에너지경제연구원은 ‘2022년도 에너지경제연구원 연구성과 발표회’를 3월31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2년도 연구성과 발표회는 2022년에 에너지경제연구원에서 수행한 기본연구사업의 성과를 확산하고, 국내외 에너지 시장 변화에 따른 에너지부문 제도 개선 및 정책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발표회는 총괄세션과 세션1, 2로 총 3개의 세션이 준비됐다. 총괄세션에는 먼저 김종익 미래전략연구팀장이 ‘에너지수급 안보 진단 및 에너지요금 관련 정책과제’를 주제로 발표를 한다.


이어서 정준환 에너지산업연구본부장을 좌장으로 △김녹영 대한상의 지속가능경영원 실장 △김희집 서울대 교수 △문진영 대외경제정책연구원 박사 △이서혜 E-컨슈머 실장이 최근 국내외 동향과 에너지 요금 현안에 관하여 토론을 진행한다.


제 1세션에서는 △조성진 선임연구위원이 ‘전기요금 선택권 및 세금 제도’를 주제로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세제 개편 방향 연구: 전력 부문을 중심으로’에 대해서 △박광수 명예선임연구위원이 ‘주택용 전력요금 소비자 선택권 확대 방안 연구’에 대해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서 이유수 에너지탄소중립연구본부장을 좌장으로 △강승진 한국공학대 교수 △김승래 한림대 교수△허경선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박사가 토론을 한다.


제 2세션에서는 △김지효 연구위원이 ‘건물에너지 효율 개선 및 탄소배출 저감’을 주제로 ‘탄소중립 추진을 위한 공동주택 난방의 전력화 방안 연구’에 대해 △김수일 선임연구위원이 ‘탄소세 도입의 상업·공공용 건물에너지 소비 영향 분석 연구’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최도영 에너지정보통계센터장을 좌장으로 △유기형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연구위원 △이동규 서울시립대 교수 △최성우 한국에너지공단 실장이 토론을 진행한다.


이번 연구성과 발표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개최, 현장 참석자는 120명으로 한정하며, 온라인으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연구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 송출될 예정이다.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질의사항은 사전등록 혹은 유튜브 라이브 채팅창을 통해 받을 예정이며, 자료집 파일은 행사 당일 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될 예정이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29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