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11 10:06:43
기사수정


▲ 2023 뉴프론티어 심포지움



대한용접접합학회가 탄소중립 이슈 대응을 위한 수송기기 및 에너지산업 전략 및 용접 접합기술 발전로드맵을 공유한다.


대한용접접합학회(회장 박정웅, 조선대 토목공학과 교수)는 2023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가 5월 11일부터 12일 양일간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대한용접접합학회는 용접 및 접합 관련 논문발표 및 학술 토론을 통한 용접 산업 발전 비전을 제시하고자 매년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최근 산업계의 핫이슈인 ‘탄소중립’ 이슈 대응을 위해 수송기기와 에너지 산업전략을 공유하고, 각분야 세계적 기술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의 재료, 용접 및 접합기술의 발전 로드맵과 현황을 공유한다.


이를 위해 포스코의 주세돈 부사장, 현대제철의 정유동 상무, 현대자동차의 이종국 상무, 한국조선해양의 최준태 상무가 참여 예정이다.


또 적층제조(AM) 분야와 자동차 배터리 및 고강도 철강 관련 특별세션 등 약 300편의 논문이 발표된다. 포스코, 현대제철, 한국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현대자동차, 한화, LG에너지솔루션 등 용접접합관련 국내 총 4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학회 연구위원회와 적층제조(AM) 연구위원회, 용접강도, 용접야금, 용접공정, 용접모니터링, 마찰교반 용접과 접합, 마이크로접합 및 패키징 등 기업과 전문가들간 협업을 위한 다양한 특별 및 일반세션으로 자동차 및 철도차량, 조선해양, 철강비철, 에너지 및 발전설비, 마이크로 접합 및 패키징, 용접장비 및 검사평가, 건설토목 세션이 동시 진행된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철암논문상(박기태, 한국재료연구원), 논문상 △시공분야(이명수, 조선대) △재료분야(Md A. Karim, 동의대), △기계분야(노지선, 삼성중공업), 그리고 국내학술지 JWJ Editor's Choice 시상과 전임회장 공로패 수여 등의 시상도 진행된다.


한편, 대한용접접합학회는 표준개발협력기관(COSD)으로 용접에 관련된 KS(한국산업표준)을 관리 및 정비하는 사업과 용접관련 ISO 국제표준기구와 사실상국제표준화 기구인 IIW의 국내 간사기관으로 KS표준의 ISO부합화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고 있는 조선, 자동차, 중공업, 건설, 플랜트 등 관련 기업의 국제경쟁력 제고에 기여, 용접 부문의 국제표준화 업무의 참여로 국제무대에서 한국의 위상과 기술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32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