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03 10:41:53
기사수정

▲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 서성현 대표

발사체 개발 기업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가 엔진 전문가 서성현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하고, 신동윤 대표와 함께 강화된 우주발사체 구축에 나선다.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이하 페리지)는 신임 대표이사로 서성현 국립 한밭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를 선임하고 신동윤-서성현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한다고 2일 밝혔다.


서성현 대표는 20년 이상 우주발사체, 자동차 등 모빌리티 동력원을 연구하고 개발한 엔진 전문가다. 카이스트(KAIST)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교에서 연소·추진 분야 연구로 기계공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현대차, 파워트레인 연구소에서 가솔린 엔진을 개발했고 한국항공우주연구원(항우연)에서는 순수 국내기술로 누리호 엔진의 전신인 터보펌프 방식 30톤급 엔진의 핵심 구성품인 연소기와 가스발생기 개발을 담당했다.


페리지는 이번 선임을 통해 발사체 추진, 구조, 비행제어 3가지 부문으로 구성된 연구개발(R&D) 체계에서 엔진 개발(추진) 부분은 서성현 대표, 시스템 전반은 신동윤 대표가 총괄한다.


페리지의 젊은 열정과 도전정신에 서 대표를 비롯한 시니어 엔지니어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결합해 한층 강화된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서대표는 “우리나라 뉴스페이스 태동기를 이끌어 가는 페리지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우리나라 민간 우주발사체 산업 발전의 물꼬를 터야 한다는 크나큰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 지구 궤도로의 접근과 그 너머(Sustainable Access to Earth Orbit and Beyond)’라는 슬로건 아래 효율적 액체 로켓엔진을 개발하고 정부를 비롯한 기관·지자체와 적극 협조해 우주발사체 서비스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페리지는 건조 중인 해상 발사장(선박)의 이름을 ‘세테시아 1(Cetacea 1)’로 명명하고 올해 연말 액체 메테인 발사체 블루웨일-1(BW-1)의 상단을 국내 최초로 제주 해상에서 발사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35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