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08 09:57:16
기사수정

▲ 충남연구개발장비시스템(Chungnam Equipments System) 홈페이지


충남테크노파크(원장 서규석)가 충남도내 중소기업들이 기술사업화에 필요한 장비들의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는 것은 물론, 이용 예약까지 간편히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을 운영해 기업들의 성장 지원에 나서고 있다.


충남테크노파크(충남TP)는 충남 연구개발장비 DB 시스템 구축 및 공동활용 촉진 사업의 일환으로 구축된 ‘충남연구개발장비시스템(Chungnam Equipments System, 이하 CES)’을 통해 많은 기업의 장비 문의와 사용예약 등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기업들은 CES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필요장비를 확인하고 이용일정, 시험방법, 사용료 등을 장비담당자와 상담 뒤 예약신청을 거쳐 장비를 활용할 수 있다.


기업당 1개 아이디로 회원 가입이 가능하며, 회원 가입은 약관동의, 본인인증, 회원정보입력, 가입완료 4단계로 진행된다. 회원 가입 뒤에는 장비조회를 통해 충남지역 장비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CES는 기계가공 시험장비, 물리적 측정장비, 전기전자장비, 광학 전자영상장비, 임상의료장비, 화학물전처리 분석장비 등 다양한 분야의 4,017대 장비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장비 정보는 장비분류, 용도별, 지역별, 설치기관 유형별로도 검색할 수 있다. 해당 장비의 사진과 함께 제작사, 모델명, 설치기관의 정보도 제공한다.


기업 회원이 장비 예약을 신청하면 예약승인심사를 거쳐 심사결과를 받아 볼 수 있다. 예약문의 마크가 있는 장비는 예약이 불가하며, CES의 장비예약결과 조회에서도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진행 상태에 따라 심사중, 승인, 반려로 상태를 나타내며, 관심장비 등록 시 즐겨찾기 된 장비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서규석 충남TP 원장은 “충남 지역 25곳의 혁신기관이 본 시스템에 참여하고 있으며 연구개발장비의 검색, 예약 활용서비스를 통합 제공하고 있다”며 “충남연구개발장비시스템을 지역 기업들이 십분 활용,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을 촉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35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