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09 17:41:08
기사수정


▲ 스트라타시스 ‘그랩캐드 프린트 프로’ SW


세계적인 3D프린팅 솔루션 선도 기업 스트라타시스(Stratasys)가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적층제조 부품의 정확도를 개선하고 공정도 간소화시킬 수 있는 소프트웨어(SW)를 출시했다.


스트라타시스는 최근 인수한 품질 보증 소프트웨어 기업 리븐(Riven)의 품질 보증 기능을 통합한 새로운 그랩캐드 프린트 프로(GrabCAD Print Pro)’ 소프트웨어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버전은 오는 5월 16일(화)부터 SAF™ 및 FDM® 기술 기반 스트라타시스 프린터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제공된다.


그랩캐드 프린트는 스트라타시스 3D프린터의 프린트 준비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소프트웨어다. 이번에 출시한 프로 버전은 최종 사용 부품을 효율적으로 생산하고 대량 생산으로 전환해야 하는 제조업체에 맞춰 그랩캐드 프린트의 모든 기본 기능에 더해 시스템 제어, 생산 시간 단축, 향상된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6개의 추가 기능을 살펴보면 △3D 스캐닝과 왜곡 보정을 통해 부품 정확도를 보장하는 Warp Additive Model(WAM™) 자동 왜곡 보정 △고객이 빠르고 오류없이 제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표준화된 제조 템플릿 개발 △한 번에 여러 고객 트레이를 추정하는 시간을 크게 단축해 비용 추정 개선 △SAF를 위한 고유 코딩, 일련화 및 배치를 포함한 라벨 생성 △Z축에 부품을 배열하고 부품을 쌓아, 제작 시간을 단축하고 처리량을 늘리는 3D 배열 △검증된 동급 최고의 파트너 플러그인과의 통합 기능 등이 있다.


그랩캐드 프린트 프로는 알파스타(AlphaSTAR)와 캐스터(CASTOR)를 포함하여, 3D프린팅 품질 보증 소프트웨어 최초로 타사 파트너 플러그인을 지원한다. 


알파스타는 프린트 3D프린터 파라미터 및 공구 경로 중심 분석, 품질 평가, 열 공정 시뮬레이션을 제공해 설계 주기를 개선하고 더 적은 반복으로 더 높은 품질의 부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캐스터의 의사 결정 지원 소프트웨어는 수천 개의 부품을 한 번에 자동으로 분석하여 최적의 적층제조 공정을 제시한다. 


캐스터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오메르 블레이어(Omer Blaier)는 “이번 스트라타시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제조업체가 캐스터를 설계 및 생산 플랫폼에 원활하게 통합해 적층제조 기회를 더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치 개리티(Rich Garrity) 스트라타시스 최고 산업 비즈니스 책임자는“우리의 고객들은 이미 시제품 제작을 넘어 일관된 품질과 공정 효율성이 중요한 대규모 최종 사용 부품 생산으로 3D 프린팅 구현을 점점 더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에 출시한 그랩캐드 프린트 프로 소프트웨어는 고객이 현재와 미래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적층 제조 역량을 빠르게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그랩캐드 프린트 프로는 연간 사용자 단위 구독 라이선스 제품이다. 추가 기능이 포함된 월별 업데이트 옵션 및 다중 사용자 할인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스트라타시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35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