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05 17:03:20
기사수정


▲ KTC와 충북과기원의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사진 좌부터) KTC 정기훈 부원장, 충북과학기술혁신원 김상규 원장, 음성군 오상순 2030전략실장, 충청북도 김진형 과학인재국장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원장 안성일, KTC)은 충북도, 음성군, 충북과기원과 음성군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은 4차 산업혁명, 탄소중립 등으로 급변하는 산업 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해 성장잠재력이 높은 지역 산업거점에 장비확충, 기술지원 등을 총체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은 협약기관 간의 상호 유기적 협력하에 산업거점 인프라 고도화를 지원하고 이를 통한 음성군 내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산업거점 인프라 고도화 및 연구 장비 공동 활용 △기업의 생산 및 기술 애로 해소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필요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아가기로 했다.


KTC 음성 에너지본부는 ESS 및 전자파 시험 분야를 담당하고 있으며 전문화된 신재생에너지 분야 시험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기반 구축을 위한 최적의 시험소이다.


KTC 정기훈 부원장은 “지역의 중점 산업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여 지역혁신을 지원하고 있다”라며 “충북 기업의 국내 및 해외 진출 시 필요한 인증취득을 도와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TC는 산업의 디지털·그린·융복합 전환을 대표하는 전기자동차 분야에 강점을 지니고 있고 K전기자동차 충전기 전 분야에 대한 국제공인시험기관(IECEE CBTL)으로,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최근 다양한 해외 시험·인증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지난 3월 일본 인증기관(JET, COSMOS, UL Japan)을 시작으로, 4월 세계 최대 규모의 시험·인증기관인 미국 UL Solutions의 전기자동차 충전기 분야 에너지 효율(Energy Star) 시험기관으로 지정됐고 연이어 5월에 독일 TUV라인란드), 인도네시아 국영전력공사(PLN) 시험·인증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38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