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07 15:01:05
기사수정


▲ 베르코어 기가팩토리 조감도


다쏘시스템이 버추얼 트윈을 활용해 최적화된 배터리 제조 공정과 운영을 지원한다.


다쏘시스템은 유럽의 전기차 및 고정 배터리 분야를 선도하는 베르코어(Verkor)와 유럽 내 배터리 생태계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리튬이온배터리 및 최초의 기가팩토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유럽의 배터리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2050년까지 기후 중립 달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현재 베르코어는 프랑스에 위치한 덩케르크(Dunkirk)에 첫 번째 기가팩토리를 건설할 계획으로, 저탄소 배터리 셀 생산을 위해 다쏘시스템 기술팀으로부터 장기적인 지원을 받아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 전문성을 발휘, 전례 없는 수준의 가상화를 실현한다. 또한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버추얼 트윈을 활용해 배터리와 제조 공정 및 기가팩토리 운영을 구축할 계획이다.


베르코어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다쏘시스템의 ‘고성능 배터리(High Performance battery)’와 ‘하이테크 스마트 팩토리(High-Tech Smart Factory)’ 산업 솔루션을 도입해 원활한 협업과 모델링, 시뮬레이션을 하나의 가상 환경에서 수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 제품 및 공정 과정에 대한 모범 사례를 사전에 수립함으로써 혁신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제품 수명주기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기술적 위험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다쏘시스템의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하이테크, 교통, 에너지 및 재료 산업에 걸친 혁신적인 지식과 노하우는 제품, 공정, 플로우 시뮬레이션, 공급업체 협력 및 전체 품질 관리분야에서 새로운 방법론을 수립하는데 핵심 역할을 할 전망이다.

 

베르코어의 디지털 부문을 총괄하는 크리스토버 라즈(Christober Raj)는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활용함으로써 베르코어는 제품 수명주기 동안 발생하는 모든 이슈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다쏘시스템의 스테판 시루(Stephane Sireau) 글로벌 하이테크 부사장은 “베르코어가 기가팩토리 프로젝트로 산업을 선도함에 따라 다쏘시스템은 버추얼 트윈 익스피리언스를 지원함으로써 고성능의 배터리 셀 개발과 생산 혁신을 가속화에 힘을 실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38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