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7-04 14:49:14
기사수정

▲ 충남테크노파크가 중국 상해안정수소에너지과학기술그룹유한공사와 수소산업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테크노파크(원장 서규석)가 중국과 국제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기술개발과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수소산업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충남테크노파크)(이하 충남TP)는 상해안정수소에너지과학기술그룹유한공사와 수소산업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은 수소에너지 기술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고, 연구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관련 기업·기술인력 교류와 수소산업 핵심 기술에 대한 공동 연구 및 기술개발을 진행해 지속가능한 미래에너지 시스템 구축에 기여하고 국제적인 수소산업 생태계의 확장을 도모할 것으로 전망된다.


충남TP 자동차센터 관계자는 “상해안정수소에너지과학기술그룹과의 MOU 체결을 통해 국제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공동 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충남도와 충남TP는 수소산업 육성을 위해 △충남 수소충전소 구축 △그린수소 생산 수전해부품 개발지원 플랫폼 구축 △수소연료전지차 부품 실용화 사업 △수소상용차 부품 성능 검증 기반 구축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상해시와-상해안정수소에너지과학기술그룹은 △연료전지 자동차개발 △수소연료전지 파워스텍 개발 △수소충전소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세계 30개 기업이 수소산업 분야 연구와 제품생산을 위해 자딩구에서 활동 중이다.


충남TP 서규석 원장은 “이번 MOU는 충남도의 탄소중립실현을 위한 수소생태계 조성 중 하나인 수소에너지 활용분야의 협력이라는 점에서 향후 양기관의 공동 연구개발을 노력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41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