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25 16:09:25
기사수정

▲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 심리안정화 지원을 제공한 전국 학교 및 위(Wee)프로젝트 기관의 업무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사장 박구병) 학생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업무 담당자들에게 교육시설 재난 발생 시 활용할 수 있는 재난 심리지원 등에 대해 논의 하는 자리를 마련,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 서고 있다.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하 안전원)은 심리안정화 지원을 제공한 전국 학교 및 위(Wee)프로젝트 기관의 업무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25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열린관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심리안정화 지원을 제공한 전국의 학교 및 학생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위(Wee)클래스, 위(Wee)센터 등의 기관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안전원의 심리안정화 지원 사업을 안내하고, 긴급 재난 심리지원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안내서를 소개하는 자리다.


워크숍에는 안전원의 심리안정화 지원을 제공받은 전국 학교의 업무담당자, 전문상담사, 전문상담교사 등 위(Wee)프로젝트 업무담당자 및 시도교육청별 주무관, 장학사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안전원 심리안정화 사업소개 △재난 심리지원 안내서 제작 및 협의과정 소개 △재난 심리지원 안내서 구성 소개 순으로 구성됐다.


안전원 박구병 이사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육시설 재난 발생 시 전국의 학교와 위(Wee)프로젝트 기관에서 안전원에서 배포하는 심리지원 안내서를 활용하고 트라우마 예방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안전원은 심리안정화 지원 학교 및 위(Wee)프로젝트 업무담당자 워크숍 이후 재난 심리지원 안내서를 전국 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며, 해당 자료는 안전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47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