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31 15:16:22
  • 수정 2023-09-01 16:58:35
기사수정

▲ 코스모그룹 신입사원 워크샵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스모그룹이 실무 담당자와 신입사원이 함께하는 워크숍을 진행했다.


코스모그룹이 8월23일부터 24일까지 1박2일 동안 충주에 위치한 예금보험공사 글로벌교육센터와 더불어 각 계열사 본사에서 2023년 코스모그룹 각 계열사 신규 입사자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3밝혔다.


이번 입사자 교육에는 지주회사인 코스모앤컴퍼니를 비롯해 코스모화학, 코스모신소재, 코스모이앤씨 등 신규 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이 예금보험공사 글로벌교육센터 외에 코스모신소재 공장 견학과 더불어 코스모화학 공장 견학 등이 포함되어 해당 기업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이번 워크숍에는 이번에 입사한 신입사원 외에도 코스모화학 및 코스모신소재, 코스모이앤씨 등의 대표이사 및 주요 임원들이나 실무 선배 담당자들도 참석해 1박2일의 커리큘럼에 함께 해 선배와 후배가 만나는 시간이 됐다.


코스모앤컴퍼니에 따르면, 양일간에 걸친 신규 입사자 교육은 △코스모그룹 소개와 비전, 핵심 가치 교육을 통해 코스모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 함양 △제조사 공장 견학을 통해 제조 공정을 이해하고 회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 제공 △그룹 계열사간 소통을 통한 정보 공유 및 일체감 조성 등을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1일차는 입소해 △그룹 소개 및 비전 교육 △조직문화의 이해 △새로운 조직 적응을 위한 MBTI 소통 △서로를 알아가기 위한 타임 서버이벌 △만찬 및 단합의 시간(레크레이션) 순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의 호응이 높았다는 후문이다.


이번에 코스모화학에 입사한 한 신입사원은 “국내 유일의 이산화티타늄 등에 특화된 품목을 가지고 있는 코스모화학에 입사해 영광이다, 공장 견학을 포함해 입사한 기업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커리큘럼이 마련되어 앞으로 신입사원으로서 맡은 바 역할을 하는데 이번 워크숍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포부를 전했다.


코스모신소재에 입사한 신입사원은 “이차전지 기업으로 정평이 나 있는 코스모신소재에 입사하게 되어 나름의 목표를 달성한 것 같아 앞으로 회사 생활이 기대된다. 이번 워크샵을 통해 조직의 문화를 이해하고 팀웍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스스로 점검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들 신입 사원 외에 코스모앤컴퍼니, 코스모이앤씨에 입사한 이들 역시 1박2일의 워크샵 내내 활기찬 모습을 보이며, 특히 공장 견학을 하면서 각사의 임원이나 선배 사원들에게 꼼꼼히 질문도 하는 등 신입사원으로 패기를 보여 주는 흐뭇한 모습도 연출됐다


김태남 코스모앤컴퍼니 지주부문 경영관리팀장(부장)은 “이번 워크샵은 코스모 조직문화의 이해와 자기 관리를 비롯해 조직 적응을 위한 소통문화 이해, 조직 적응을 위한 협업 및 팀웍 등에 도움이 되는 워크샵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신입사원들이 소통 문화의 이해를 위한 MBTI 소통 등에 관심이 높았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신입사원 입사 축하 워크샵을 진행한 코스모앤컴퍼니는 제조 부문(코스모화학, 코스모신소재, 코스모촉매), 유통부문(코스모앤컴퍼니, 코스모엘앤비), 건설부문(코스모이앤씨), 벤처부문(엑소아틀레트), 해외부문(JSI, COSMO GROBAL, ASI, CGC, COSMO VIETNAM) 등 주요 계열사로 구성된 그룹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48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