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탄소수소연구조합, ‘2023 상해 복합재료 박람회’ 참가 - 비에스엠신소재·카엑에이치 등 탄소 8개社 기술력 홍보 - 전북도 등 MOU 체결, 해외 시장 확대·수요처 발굴
  • 기사등록 2023-09-11 10:47:54
기사수정

▲ 탄소수소융합산업연구조합이 마련한 ‘2023 상해 복합재료 박람회’의 공동 전시부스



㈔탄소수소융합산업연구조합(이사장 이종길)이 세계 무대에서 국내 탄소기업들의 기술력과 제품을 선보이며 해외 시장 확대에 나섰다.


탄소수소융합산업연구조합(이하 탄소수소연구조합)은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중국 상하이 국가회의 전람센터(NECC)에서 개최는 ‘2023 상해 복합재료 박람회(China Composites Expo 2023)’에 전라북도 내 탄소산업관련 기업과 함께 전시회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 출품은 전라북도 탄소기업들의 기술력 및 제품을 홍보하고, 중국을 비롯한 해외시장과의 국제 교류 안착화를 위한 것으로 ‘전라북도 탄소산업 국제기술교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탄소수소연구조합은 전시회에서 약 41평(135㎡) 규모의 공동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전북에 본사 또는 사무실, 연구소 등을 둔 △㈜라지 △㈜비에스엠신소재 △CES㈜ △㈜카본머티리얼 △㈜카텍에이치 △㈜KGF △㈜피치케이블 △하이즈복합재산업㈜ 8개 기업을 선정했다.


부스에는 기업별 주요 제품이 전시되며, 기업 관계자들이 전세계 바이어 등을 맞이할 예정이다. ‘㈜라지’는 화재 차량을 덮어 화재를 진압하는 장비인 질식소화포를 소개하며, ‘㈜비에스엠신소재’는 탄소섬유에 니켈, 크롬 등을 코팅해 높은 전기전도성을 갖는 금속도금 탄소섬유(MCF)를 ‘CES㈜’는 탄소섬유를 발열체로 이용한 난방 시스템인 탄소 알파룸을 선보인다.


‘㈜카본머티리얼’은 세밀한 직조를 자랑하는 스몰토우(tow) 탄소섬유를 소개하며, ‘㈜카텍에이치’는 폐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을 친환경적인 처리 방법으로 생산한 재생탄소섬유를 ‘㈜KGF’는 유리 및 탄소섬유를 홍보한다. ‘㈜피치케이블’은 열효율성이 우수한 탄소발열보드판을, ‘하이즈복합재산업㈜’는 무게를 경량화해 연료효율을 높이는 항공기 및 드론 기체용 탄소복합재를 선보인다.


또한 ‘소재부품장비 탄소산업협력단(산업통상자원부)’ 참여 기업인 라지, 비에스엠신소재, 카텍에이치 등은 이번 박람회를 해외 수요처 발굴의 장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상하이 복합재료 박람회는 아태지역 최대 규모의 복합소재 전문 박람회로, 세계 탄소소재 산업의 최신 트랜드 파악부터 신사업 아이템 발굴, 홍보 및 판로 개척, 네트워킹 등이 가능한 최적의 국제 교류 기회다. 올해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처음으로 박람회가 재개되면서, 이전에 개최된 2019년 당시 기업 660개 참가, 48개국, 2만3천여명 참관)보다 더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2건의 업무협약(MOU)이 체결된다. 전라북도(도지사 김관영)와 탄소수소연구조합, 상해상윤무역유한공사(대표 박상윤, 전 상해한인협회 회장)는 전북 탄소기업의 중국 진출 확대 등 원활한 국제 교류를 위해 13일, 협약을 맺는다.


협약서에는 △전북도 내 탄소기업의 제품 홍보·수출 사업화 컨설팅 지원 △전문인력·기술 교류 지원 △맞춤형 지원사업 발굴 등을 위해 세 기관이 함께 노력한다는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14일에는 비에스엠신소재와 중국 기업인 비디에이머티리얼(BDAMaterial)이 약 5억 원 규모의 소재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비에스엠신소재가 공급할 금속도금 탄소섬유(MCF)는 BDA의 정전기방지 기능이 있는 ‘고기능 청소기 정전브러쉬’ 등에 활용된다.


탄소수소연구조합은 “이번 박람회 참가 및 업무협약 체결이 전라북도의 탄소산업 정책을 알리고, 국내 탄소기업이 세계와 소통하며 뻗어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2023 상해 복합재료 박람회’에서 선보이는 카텍에이치’의 재생탄소섬유(左)와 ‘CES’의 탄소섬유 알파룸(右)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49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