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1 15:35:53
기사수정

▲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장(左)과 이호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FITI시험연구원(원장 김화영)이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와 손잡고 중견기업의 기술혁신 및 역량강화, 수출증진 지원을 강화한다.


FITI시험연구원은 10일 서울본원에서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중견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중견기업을 대변하는 국내 유일의 법정 경제단체로 중견기업 지속 성장의 토대인 법·제도 환경을 개선하고, 중견기업의 혁신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성장을 촉진하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중견기업 지원을 위한 협력사업 공동 발굴 △중견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한 기술 자문 및 인증 서비스 지원 △중견기업의 기술혁신 및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및 컨설팅 등에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FITI시험연구원은 섬유·패션, 소비재, 산업자재, 환경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중견기업의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어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특히, 중견기업의 해외인증 취득 및 컨설팅을 돕고, 친환경 모빌리티, 바이오 등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인프라 및 기술 지원을 강화해 기업의 수출 활성화뿐만 아니라 글로벌 진출 전략도 함께 모색한다.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장은 “우리나라 경제 허리를 담당하는 중견기업은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으로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 확보가 필수”라며 “중견련과 함께 수출 애로 해소, 차세대 기술 선점 등을 위한 시험인증 솔루션을 적극 제공해 중견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FITI시험연구원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해외인증지원단 참여기관으로 활동 중이며, 최근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산업단지공단, 6개 시험인증기관과 지역밀착형 기술규제 인증 관련 기업지원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경북테크노파크, 울산테크노파크 등과도 잇달아 손을 잡으며 지역 기업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실질적 시험인증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52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