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26 12:27:30
기사수정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정부출연기관인 한국세라믹기술원이 창업기업 성장의 든든한 파트너임을 인정받았다. 


세라믹기술원은 부천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부천창업보육센터가 2023년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경기도)에서 최우수 ‘S등급’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는 경기도내 40개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경영실적, 보육역량, 기관의 전문성 및 성과 등을 점검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S등급’을 획득한 우수 창업보육센터에는 도지사표창을 수여한다.


이번에 부천창업보육센터는 고용창출 증가율, 창업지원사업 연계정도, 창업보육센터 전담인력 인프라, 지식재산권 등록, 투자 및 지원 자금 유치실적, 국내외 시장개척을 위한 지원제도 참여실적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창업벤처 활동 관련 수상실적(기업수상 3건, 전담인력수상 2건)에서 가점을 받았다. 


부천창업보육센터는 부천시가 보육공간을 제공하고 2017년에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지정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반도체, 바이오, 정밀의료, 뷰티산업, 첨단신소재 분야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창업기업들을 발굴하여 사업화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부천창업보육센터는 부천시의 예산을 지원받아 사업화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창업기업의 성공도약을 위한 지원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입주기업은 창업인프라 확보 및 자금지원을 활용하여 지속적인 성장발판을 다져나가고 있다.


부천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지브이케이인더스트리(주) 조계문 대표는 “2020년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하여 기술지원 및 부족했던 창업분야에 대하여 많은 지원을 받아 올해 약 50억원의 매출달성을 앞두고 있다”며 “올해도 부천시와 창업보육센터의 창업지원을 통해 자사의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매출 및 고용창출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브이케이인더스트리(주)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에 이어 올해 지역기반 Start-up부문 한국창업보육협회장상 수상이 확정됐다. 


부천창업보육센터 박주석 센터장은 “국내외 경제 침체의 어려움 속에서도 입주기업들과 담당자들의 노력 및 부천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최우수 ‘S등급’ 이라는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주관기관이 보유한 창업지원 인프라, R&D, 연구장비시설 및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아이디어에서 판로지원까지 창업기업을 밀착지원해 창업기업의 데스밸리 극복을 통해 매출과 일자리 창출을 극대화 하고, 지역산업발전에 기여하는 창업보육센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53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