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우저, “물류창고 확장·첨단 자동화 시설 확충” - 시간 당 주문 처리량 3배 향상·제품 출하량 200% 증대 - 다양한 부품 확보·신속 처리, 사업 성장·고객 지원 확대
  • 기사등록 2023-10-26 16:59:59
  • 수정 2023-10-30 14:17:59
기사수정

▲ 마우저 마크 버-로논 글로벌 세일즈 및 서비스 담당 부사장이 기자간담회에서 마우저가 추진하고 있는 물류창고 확장 등의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전 세계에 가장 다양한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공급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신제품 소개(NPI)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의 마크 버-로논 마우저 글로벌 세일즈 및 서비스 담당 수석부사장은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다양하고 최신의 부품을 많이 확보하고 있어, 새로운 제품을 설계해야하는 엔지니어에게 필요한 모든 부품을 한 곳에서 모두 구매할 수 있도록 해, 신속하게 제품을 출시해야하는 엔지니어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점이 타사와 차별점이라고 강조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이하 마우저)는 26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해, 마우저가 추진하는 물류창고 확장 및 첨단 자동화 시설 확충 계획 등에 대해 설명했다.


마우저는 세계적인 투자자 워렌 버핏이 소유한 버크셔 해서웨이의 계열사로 업계 선도제조업체 파트너들의 신제품을 신속히 공급하는 반도체 및 전자부품 공인 유통기업이다.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 남부에 92,900㎡ 규모의 최첨단 물류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1,200개 이상의 제조사에서 생산되는 제품 680만 종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


이날 마크 버-로논 수석부사장은 마우저는 더 큰 비즈니스 성장과 보다 효율적인 고객 지원 활동을 위해 글로벌 물류창고의 대대적인 확장과 최신 자동화 시설 확충, 취급 부품수 확대를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마우저는 점점 더 증가하는 주문량에 대응하여 반도체 및 부품 재고 확보 물량을 늘리고,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재고 관리 및 출하를 위해 글로벌 물류창고를 대대적으로 확장하는 한편, 최신 자동화 시설도대폭 확충하고 있다.


현재 마우저는 전세계에서 가장 폭넓은 신제품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으며, 반도체 및 전자부품의 재고 역시 세계에서 가장 다양하고 깊게 보유하고 있다. 마우저가 보유한 고유 부품 수는 올 상반기 기준으로 전년 대비 14% 증가한 108만 여개로 집계됐는데, 이처럼 점점 더 늘어나는 고유 SKU 재고를 처리하기 위해 현재 613,000제곱피트(약 57,000제곱미터) 규모의 글로벌 물류창고를 증설중이며 내년 봄에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마우저는 물류창고 자동화를 위해 8~10미터 높이의 거대한 파일링 캐비닛 구조의 수직리프트모듈(vertical lift module) 138대와 119대의 첨단 이송 로봇 등으로 구성되는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다. 자동화 출하 라인도 기존 11개 외에 새롭게 20개 라인이 추가로 구축되는데 이렇게 되면 약 200%의 출하량 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시간당 5,000건의 주문을 처리하던 것을 15,000개까지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마우저는 지난해 미국과 유럽, 아태지역 등 모든 지역에서 성장세를 기록하며 2021년 대비 25% 성장했다. 하지만 올해 상반기에는 미국과 유럽 지역에는 성장세를 보였지만 對 중국 수출 규제로 인해 아태지역은 전년대비 17%의 역성장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한국 시장의 경우 올해 매출은 19% 줄 것으로 예상되지만 고객 주문량이 확대된 것은 긍정의 신호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 마우저 데프니 티엔 APAC 마케팅 및 사업개발 부사장이 한국 지원 활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마우저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한국에서의 지원 활동을 올해 대폭 강화했다. 데프니 티엔(Daphne Tien) 마우저 APAC 마케팅 및 사업개발 부사장은 “마우저는 혁신적이고 역동적인 한국의 전자사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한국의 엔지니어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마우저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마우저의 이러한 노력이 한국의 엔지니어들이 혁신을 통해 더 큰 성공을 거두고, 아울러 한국의 많은 학생, 청소년들이 엔지니어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게 하는 자양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마우저는 지난 해 처음으로 한국전자전에 참여한 데 이어 올해에도 KES 전시회에 부스를 마련했다. 매년 개최해 온 마우저 파워 세미나 외에 선도적인 제조 파트너사들과 함께 업계 최신 동향과 관련한 혁신 기술을 공유하는 온라인 세미나와 가상 전시회를 개최하는 한편, 한국의 엔지니어들과 고객을 위한 한국어 콘텐트 허브 ‘트렌즈 인 테크(Trends in Tech)’를 오픈하는 등 유용한 정보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 외에도 로봇을 통해 청소년들의 과학과 공학에 대한 꿈을 키우는 코리아로봇챔피언십(KRC) 대회를 2년 연속으로 후원하고, 한국자동차공학회(KSAE)가 주최하는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에도 올해 처음 후원사로 참여했다.


글로벌 공인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재고로 보유하고 있으며 당일 발송이 가능하다. 마우저의 고객은 제조사가 생산해 출처 확인이 가능한 100% 정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마우저의 웹사이트에서는 고객이 더욱 빠르게 설계할 수 있도록 제품 데이터시트, 제조사별 레퍼런스 설계, 애플리케이션 노트, 기술 설계 정보, 엔지니어링 도구 및 기타 유용한 정보, 기술 리소스 센터 등 광범위한 기술 지원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전자 설계 엔지니어 및 구매자들을 위한 웹사이트는 세계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다양한 화폐로 거래되며, 마우저는 전 세계 27개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면서 223개 이상 국가/지역의 65만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현지 언어, 통화 및 시간대를 지원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고객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더 큰 비즈니스 성장과 보다 효율적인 고객 지원 활동을 위해 글로벌 물류창고 확장에 나선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54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