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27 12:33:34
기사수정

▲ SK㈜ 머티리얼즈 이용욱 사장이 1회용품 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


소재기술 전문회사 SK㈜ 머티리얼즈 이용욱 사장이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고 다회용품 사용 확대에 동참했다.


SK㈜ 머티리얼즈는 이용욱 사장이 26일 ‘1회용품 ZERO 챌린지’에 함께 했다고 밝혔다.


‘1회용품 ZERO 챌린지’는 지난 2월 환경부가 일상 속에서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려 환경보호를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참여자가 ‘1회용품을 쓰지 않는다’는 의미의 ‘1’(1회용품)과 ‘0’(Zero)을 손으로 표현한 사진이나 영상을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SK㈜ 머티리얼즈는 이 사장을 포함 임직원들이 △다회용기·리필용기 사용 △머그컵·텀블러 사용 △장바구니 사용 △종이문서 사용 자제 등 일상 속에서 1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실천하며 탄소감축 경영을 펼치고 있다.


2022년에는 △건강 걷기·건강 자전거 이용 △계단 활용 △출퇴근시 대중교통·카풀 이용 △잔반 제로 △저탄소 식사 △중고폰 재활용 등 탄소감축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 11만4000Kg(월 평균 9,500Kg)의 탄소를 감축했다.


2023년에는 ‘탄소감축 챔피언십’ 이벤트 개최하고 구성원 참여를 확대하여 월 평균 탄소 감축량이 전년 대비 54% 증가한 1만 4700Kg(9월말 기준 누적 13만2500Kg)을 기록했다.


SK㈜ 머티리얼즈 이용욱 사장은 “1회용품 사용 줄이기와 탄소감축 활동은 지구를 위한 중요한 노력”이라며 “앞으로도 SK㈜ 머티리얼즈는 구성원과 함께 적극적인 ESG 경영 실천으로 깨끗한 지구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K매직 김완성 사장의 지목으로 이 캠페인에 참여한 이 사장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SK실트론 장용호 사장과 디캔트 김상욱 대표를 추천했다.


디캔트는 버려진 와인 부산물을 원료로 친환경 화장품을 제조하는 뷰티 브랜드로 지난 2022년 SK㈜ 머티리얼즈가 지방소멸 도시의 경제를 청년창업을 통해 활성화시키고자 추진하는 STAXX 프로젝트에 선발된 소셜벤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54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