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31 12:50:14
기사수정

▲ 무림P&P가 교촌치킨에 천연 펄프몰드 치킨박스를 제공한다.



외식 업계가 환경에 유해한 폐기물을 줄이고자 일회용 음식 용기, 포장재 등을 환경 소재로 바꾸고 있는 가운데, 천연 생(生) 펄프몰드를 생산하는 무림P&P(대표 이도균)가 치킨박스에 펄프몰드를 적용, 식품안전성은 물론 내구성에 친환경성까지 두루 갖춘 ‘친환경 음식 용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펄프·제지·신소재 종합기업 무림P&P가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와 손잡고 치킨박스에 친환경 펄프몰드 ‘moohae(무해)’를 전격 도입하며, ESG 가치 실천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천연 펄프몰드가 적용된 치킨박스는 펄프몰드와 치킨 프랜차이즈 산업을 대표하는 두 선두 기업이 만나 국내 최초 개발한 것으로, 원하는 모양대로 성형이 가능한 펄프몰드의 장점을 활용, 특별 맞춤 제작돼 친환경 용기의 또 하나의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국내 최초로 선보인 ‘펄프몰드 치킨박스’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천연 소재인 생펄프로만 제작해 식품안전성 확보에 공을 들였다. 박스 표면에 공기구멍을 뚫어 치킨의 바삭함을 오랜 시간 유지하도록 설계한 것은 물론, 박스 뚜껑을 떼어내 치킨 무나 치킨 뼈 등을 담는 트레이로 별도 활용 가능한 실용성까지 검토했다.


치킨박스의 주 소재로 사용된 무림P&P 펄프몰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100% 천연 생펄프로 만들어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 연방위해평가원(BfR) 등 글로벌 테스트를 통과한 위생적이고 안전한 제품이다. 국내 펄프몰드 업계 유일하게 식품안전경영시스템(FSSC 22000) 인증을 받기도 했다.


강도와 내구성이 월등해 내용물을 완벽하게 보호하는 것은 기본이고, 기름, 수분을 차단하는 뛰어난 내유성 및 내수성도 갖춰 기름진 음식을 담거나 보관하기에 손색이 없다.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편리성도 보유했다.


뿐만 아니라, 무림 천연 펄프몰드는 땅속에서 26주면 자연 분해돼 권위 있는 유럽 시험 인증기관인 ‘TUV AUSTRIA’의 생분해성 인증(OK compost HOME)을 획득한 환경친화적 제품으로 업계에선 이미 정평이 나 있다.


국내 유일한 펄프 생산 기업의 독보적인 기술력에서 비롯된 월등한 제품 품질, 친환경성을 인정받은 무림P&P펄프몰드 ‘moohae(무해)’는 현재 이마트, 쿠팡 등에 입점돼 다양한 식품, 음식을 담는 친환경 용기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의 ‘2023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업계에서는 이번 펄프몰드 치킨박스 도입이 교촌치킨 가맹점주들의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기존 박스의 경우 일일이 접어 조립해야 하는 과정이 필요했는데 펄프몰드 박스의 경우 이 과정이 필요 없기 때문이다.


교촌치킨 측은 이번 무림P&P와의 협업이 ‘탄소 절감’과 ‘상생 경영’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ESG 경영 실천의 성공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자사의 대표 메뉴인 ‘허니콤보’ 포장에 우선 도입해 11월부터 수도권 일부 가맹점 공급을 시작, 전국 매장으로 점차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무림의 임용수 펄프몰드 사업부 대표는 “앞으로도 펄프몰드 시장 확대를 선도하는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 식품용기뿐만 아니라 생활용품, 디지털 가전 포장재 및 완충재에 이르기까지 펄프몰드의 무궁무진한 활용 가치를 제시하며,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54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