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02 12:09:04
기사수정

▲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장(左)과 김형균 부산테크노파크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FITI시험연구원(원장 김화영)이 부산 지역의 전통 및 신산업 분야 기업 지원에 나선다.


FITI시험연구원은 1일 부산테크노파크(원장 김형균, 이하 부산TP)와 지역의 미래 산업을 키우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산TP는 부산 지역 산업의 기술을 고도화하고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기술혁신 거점기관으로, 지난해 10월 국내 첫 전기차 전자파적합성 시험평가 분야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이날 협약은 모빌리티, 의료기기 등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한 산업 육성과 전통 산업의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친환경 전환 등에서 협력 체계를 구축, 기업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시험분석, 인증 및 연구개발 △기술개발 및 기업지원 협력사업의 추진 △기술정보 교류, 교육훈련 및 전문가 지원 △시험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등으로 기술혁신 및 지역 산업 대전환을 이끌 계획이다.


FITI시험연구원은 현재 구축 중인 미래차 전장부품 기능안전·신뢰성 지원센터, 친환경 모빌리티 순환경제 혁신지원센터 등을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 핵심 부품의 시험평가를 지원한다. 비대면 의료기기의 시험평가 인프라 구축 또한 진행돼 지역 의료 산업 발전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지난해부터 신발 품질향상에 협력하는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가 최근 부산TP 신발패션진흥단으로 이전 통합되면서 부산TP와의 협업 범위가 한층 넓어져 여러 방면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이 모빌리티, 의료기기, 탄소중립 등 부산 지역 산업의 지속가능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FITI시험연구원의 시험인증 역량과 새롭게 구축하는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역 산업과 기업의 기술 경쟁력 향상을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FITI시험연구원은 울산 지역의 미래 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해 울산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부산TP와의 협력으로 동남권 지역 전략 산업 육성을 위한 기업지원에 가속화가 붙을 전망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55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