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07 08:45:05
기사수정

▲ 원익머트리얼즈 한정욱 대표이사(左)와 한국가스안전공사 노오선 기술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직무대행 이수부)와 ㈜원익머트리얼즈(대표이사 한정욱)가 독성가스 사고대응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힘을 합친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원익머트리얼즈와 독성가스 사고대응 강화를 위한 ‘안전조치 자산 공유·활용 업무협약(MOU)’을 6일 원익머트리얼즈 양청사업장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노오선 한국가스안전공사 기술이사와 한정욱 ㈜원익머트리얼즈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산 공유와 기술 지원을 바탕으로 △신속한 독성가스 사고대응 역량 강화 △안전컨설팅 및 안전교육 제공을 통한 사업장 안전문화 확산 △비정상용기 중화처리 안전성 향상 등 협력체계 구축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내용의 원활한 실천을 위해 가스안전공사는 원익머트리얼즈에 안전 컨설팅 및 안전교육 등을 제공해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비정상용기 우선 처리 지원을 통해 잠재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여 사업장 사고예방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어 원익머트리얼즈는 독성가스 누출 사고 발생 시 신속한 자원 동원 및 자산 사용법 교육 등을 통해 피해 확산 방지 및 사고대응 역량 강화의 기틀을 마련하게 된다.


노오선 가스안전공사 기술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이 독성사고 누출 사고 발생 시 신속한 사고대응의 기반을 마련하여 피해 확산을 방지함과 동시에 민간 자율안전관리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한다”며 “안전관리 문화 확산을 위해 원익머트리얼즈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며, 우리 공사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58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