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이 부패유발 위험요인 관리 등에 힘쓴 결과,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은 지난 9월 국제표준화기구(ISO) 공인인증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함에 따라 6일 준법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준법경영시스템은 ISO가 2021년 4월 제정한 국제표준으로, 기관의 법령, 규정, 지침 등 규범정책 및 리스크 대응체계가 인증표준에 부합하게 구축·운영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검증한 뒤 부여되는 제도다.
한수정은 지난 5월 노사공동 윤리경영방침 선포식을 시작으로 기관 내 윤리위험 식별 및 감소방안 수립, 부서별 준수의무사항 도출 및 개선, 내부통제강화를 위한 의사소통 및 모니터링 체계 강화 등을 통해 내·외부 구성원이 체감하는 윤리경영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한수정은 지난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을 인증받은 것에 이어 올해 준법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해 정부의 윤리·청렴정책에 동참하고 이를 실천하는 윤리경영 통합시스템을 완비했다.
류광수 이사장은 “이번 준법경영시스템 인증은 지난해의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과 함께 전 구성원들의 노력과 합심으로 이루어낸 성과”라며, “우리 기관의 우수한 성과를 외부로 확산해 명실상부한 윤리경영 선도기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