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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3-12-08 13:5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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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8일(금) SRT 개통 7주년을 하루 앞두고 수서역에서 새롭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SRT 굿즈인 카스텔라 777개를 나누는 고객감사 리워드 행사를 연다.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 2016년 12월9일 SRT 개통 이후 7년만에 총 1억5,124만명에 달하는 고객이 SRT를 이용했다고 8일 밝혔다.


개통 후 7년 동안 SRT 이용객 1억51백만명의 총 이동거리는 336억㎞에 달했다. 이는 지구가 태양을 공전하는 거리 9억42백만㎞의 35.6배에 달하는 거리로, 지구가 태양을 일곱 번 가까이 도는 동안 SRT는 태양을 35.6번 공전했다.


SRT 이용객은 2016년 100만명을 시작으로 2017년 1,947만, 2018년 2,196만, 2019년 2,397만, 2020년 1,715만, 2021년 1,956만명, 2022년 2,410만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11월까지 2,402만명이 이용하며 연평균 9%씩 증가했다.


SRT 일평균 이용객은 개통 1년만인 2017년 53,334명으로 수요 예측치 53,000명을 넘겼으며, 2018년 60,167명, 2019년 65,667명으로 가파르게 증가하다 코로나19 영향으로 2020년 46,863명, 2021년 53,596명을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회복세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이용객이 66,033명으로 늘어난데 이어 개통 7주년인 올해는 일평균 71,906명으로 더욱 증가했다.


한편 에스알은 SRT 개통 7주년을 맞아 8일 수서역에서 새롭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SRT 굿즈인 카스텔라 777개를 나누는 고객감사 리워드 행사를 연다. SRT 7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영상촬영에 참여해 메시지를 남기거나 개인 SNS 채널에 카스텔라 케이크 사진과 함께 축하메시지를 올리는 고객들에게 나눌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는 “7년 동안 국민들의 사랑으로 SRT가 안전한 국민철도로서 쉼 없이 달려올 수 있었다”라며, “철도안전관리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빠르고 부담 없는 혁신·감동의 철도 서비스를 제공하여 늘 국민 행복과 함께하는 SRT로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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