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9 13:10:04
기사수정


▲ 삼성전자가 최근 개최한 M-day에서 (사진 左부터) 황기현 삼성전자 부사장(Common Tech 센터장), 박현주 상무(듀폰 반도체 기술 사업부 지속가능성 리더), 최삼종 삼성전자 상무(삼성전자 소재기술팀 팀장)가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듀폰이 삼성전자로부터 친환경 반도체 소재 기술개발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공급망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듀폰은 최근 삼성전자 DS부문 소재기술팀 주관으로 삼성전자 인재교육원 UniverSE에서 진행된 ‘M-day(Material-day)’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 베스트 파트너 어워즈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M-day는 반도체 소재 파트너사를 초청해 지난 1년간 우수한 성과를 거둔 파트너사를 시상하고, 삼성의 소재 기술과 품질 경영 방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된 행사다.


듀폰이 수상한 ESG 베스트 파트너 어워즈는 한 해 동안 삼성전자의 친환경 반도체 소재 기술 개발에 협력하며, 지속 가능한 공급망 구축에 기여한 1개 파트너사에 수여되는 상이다.


반도체 공정에 활용되는 고성능 소재 및 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듀폰은 고객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차세대 반도체 기술 개발을 위한 반도체 소재 혁신을 이끌고 있다. 


특히 점점 더 많은 고객들이 에너지 절감, 순환 경제 활성화, 신뢰있는 공급망 확보 등과 같은 지속 가능 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신소재 개발에 있어 우려 화학 물질을 줄이고, 공정 안전성을 높임으로써 고객들의 지속 가능성 목표 달성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여기에는 제품의 수명 연장과 성능 개선, 반도체 제조 공정의 효율화, 폐기물 최소화 등이 포함된다.


듀폰과 삼성전자는 기후변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반도체 공급망 전반에 걸친 온실가스 배출 감소 가속화를 목표로 하는 ‘반도체 기후 컨소시엄(SCC: Semiconductor Climate Consortium)’의 창립 멤버로 참여하고 있다. 


삼성전자 DS부문 소재기술팀 팀장 최삼종 상무는 “소재 기술 분야에서 ESG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양사가 함께 노력해 나갈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듀폰 반도체 기술 사업부의 지속 가능성 리더인 박현주 상무는 “반도체 공정 및 패키징 소재 산업의 글로벌 리더로서 지속 가능 성장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듀폰은 소재 과학을 통해 고객들에게 지속 가능 솔루션을 제공하고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수상으로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삼성전자와 같은 주요 글로벌 고객사와 함께 세상에 필요한 혁신을 만들어가는 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듀폰은 최근 주요 첨단 반도체 고객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20년 듀폰 천안공장에 극자외선(EUV) 포토레지스트(감광제) 및 화학기계 연마(CMP) 패드 생산 시설을 증설했다.


또한 지난 11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담에서 듀폰 반도체 기술 사업부 대표인 강상호 사장은 첨단 포토레지스트, CMP 패드, 반도체 세정 등과 같은 듀폰의 반도체 소재의 생산 및 연구개발(R&D) 시설 및 역량 개발을 확대하기 위해 향후 5년간 한국에 대한 추가 투자를 단행할 것임을 밝힌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60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