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16 11:24:51
기사수정

▲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 신동윤 대표(左)와 달로에어로스페이스 윤단하 대표가 우주 발사 서비스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대표 신동윤)가 큐브위성 발사관 테스트를 추진, 발사관의 우주 환경실험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Perigee Aerospace, 이하 페리지)는 달로에어로스페이스(Dalro Aerospace, 이하 달로)가 15일 위성 발사관 테스트를 위한 우주 발사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달로는 큐브위성과 같은 소형 인공위성의 발사관과 발사 중계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달로는 큐브위성이 발사관에서 사출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주요 문제 중 하나인 회전을 최소화하여 인공위성의 안정성과 성공률을 높인다는 전략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위성을 포함한 탑재체(payload)의 무게가 수송 효율과 발사가격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발사관의 두께와 질량의 경량화를 목표로 설계하고 있다,


페리지는 이번 계약으로 달로의 큐브위성 발사관을 소형 우주발사체 블루웨일1(Blue Whale 1, BW1)의 상단부를 개량한 준궤도발사체에 탑재해 발사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달로는 페리지의 발사서비스를 활용해 발사관의 우주 환경실험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발사 목표시점은 올해 하반기 예정이다.


이처럼 목표고도까지 상승 후 하강하는 준궤도 발사를 통해 일정고도에서 과학임무와 부품실험을 진행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페리지는 주요 사업모델인 소형 인공위성의 저궤도 진입을 위한 우주 발사서비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발사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준궤도 발사서비스도 꾸준히 제공할 전망이다.


신동윤 페리지 대표는 “달로를 고객사로 맞아 발사 미션을 수행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하며, 성공적인 발사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페리지가 국내 기업의 우주 도달을 위한 가장 가까운 시작점이 될 수 있도록 발사서비스 가치를 높여갈 것”이라고 전했다.


윤단하 달로 대표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페리지의 발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럽다”라며, “페리지의 발사서비스를 통해 달로의 발사관의 발사경험을 확보하고 유의미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페리지는 올해 2024년 상반기 민간기업 최초로 국내 준궤도시험발사를 계획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2025년에는 소형 인공위성을 위한 우주발사체 블루웨일1(Blue Whale 1, BW1) 개발을 완성, 발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65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