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12 09:51:41
기사수정


▲ 단국대 죽전캠퍼스에 구축된 단국대-스트라타시스 첨단제조융합연구센터(DSC)에서는 다양한 스트라타시스의 3D프린터를 만날 수 있다.


글로벌 3D프린팅 선도기업 스트라타시스가 고객과 함께 3D프린팅 활용 사례 및 최신 3D프린터를 소개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스트라타시스는 오는 3월21일 단국대 죽전캠퍼스에서 ‘2024 스트라타시스 세미나 시즌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그동안 3D프린팅 관련 인프라를 총망라한 인사이트를 많은 이들에게 공유해 왔다. 이는 네트워킹을 통해 비즈니스의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함은 물론 변화하고 있는 환경과 미래의 확장성을 알리기 위해서다.


이번 테마는 ‘3D프린터를 부탁해!’로 정해졌다. 총 3시간 동안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발표를 통해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날 스트라타시스 코리아 어플리케이션 팀장 고유성 부장이 ‘스트라타시스(SSYS) 3D프린터 주요 기술 소개를 부탁해’를 주제로 스트라타시스의 주요 솔루션 및 기술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이어 조성근 영업상무가 스트라타시스 업계 트렌드와 3D프린터의 국내 활용 현황 및 입지를 소개하며, 김창종 고객지원팀 팀장이 사용 환경에 적합한 설치와 가이드를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단국대-스트라타시스 첨단제조융합연구센터(DSC) 내에 갖춰져 있는 스트라타시스의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곳에서는 △대형 부품 제작이 가능한 FDM 기술 기반 ‘F770 프린터’ △모든 산업 응용 분야에 적합한 표준, 엔지니어링 등급, 고성능 열가소성 수지를 제공하는 ‘F450MC 프린터’ △시제품 제작에서 생산에 이르기까지 복잡한 형상, 복잡한 디테일, 풀 투명성 및 유연한 부품 제작이 가능한 풀컬러 폴리젯(PolyJet) 프린터 ‘J850Prime/J55Prime/J35Pro’ △스트라타시스의 최신 기술인 SAF(Selective Absorption Fusion)기술 기반 H350 프린터 등 신장비를 볼 수 있다.


세미나 참석은 스트라타시스 세미나 신청하기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착순 30명을 선정해 참여자에게는 보조배터리를 비롯해 치킨 세트, 배달 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스트라타시스 코리아 문종윤 지사장은 “최근 여러 산업과 접목되고 있는 3D프린팅은 높은 관심과 함께 지속 발전 중”이라며 “3D프린팅 산업을 리딩하는 글로벌 대표 기업 스트라타시스는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핵심 역량과 최신 솔루션 등의 지식 공유를 통해 업계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트라타시스는 항공우주, 자동차, 소비재, 디자인, 교육 및 의료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을 위한 3D프린팅 및 적층 제조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3D프린팅 기술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1월 스트라타시스는 ‘단국대-스트라타시스 첨단제조융합연구센터(DSC)’를 개소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견인할 3D프린팅 분야 엔지니어 양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67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