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8 13:51:28
기사수정

▲ (左부터) 서성현 페리지 각자대표와 신동윤 페리지 각자대표, 현대로템 안경수 디펜스솔루션사업본부장(전무)이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Perigee Aerospace)가 현대로템과 함께 우주발사체와 유도무기 등 양사의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이어간다.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이하 페리지)는 현대로템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충북 옥천 페리지 로켓개발컴플렉스(RDC)를 찾은 현대로템 방문단은 페리지가 개발 중인 우주발사체 블루웨일1(Blue Whale 1, BW1)의 개발 현황과 각종 시설을 둘러보고 향후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현대로템은 국내 최초로 메탄 엔진기술 개발 경험을 보유한 회사로, 누리호 추진기관 시스템과 추진 공급계 시험 설비를 구축하는 등 추진 기관을 비롯한 우주산업의 오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페리지 역시 액체 메탄 엔진을 기반으로 우주발사체를 개발 중인 만큼, 추진기관, 탄소복합재 동체 등 페리지가 보유한 기술을 활용해 양사가 우주발사체 및 유도무기 분야에서 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소형 우주발사체를 개발하고 있는 페리지는 발사체 재사용을 위한 수직 이착륙 시험에 성공하는 등 유효한 성과를 내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블루웨일1의 상단 개량 모델을 활용해 발사체 비행 검증 능력 시험을 계획하고 있다. 해당 발사체 역시 액체 메탄 엔진을 활용해 발사할 예정이다.


신동윤 페리지 대표는 “우주산업의 오랜 역사와 기술을 보유한 현대로템과의 협업으로 당사의 사업 확장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이번 적극적인 상호 협력으로 페리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민간 우주발사체 기업으로 더욱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70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