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15 17:03:28
기사수정


▲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과 고속도로 건설참여사 경영진이 함께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가 고속도로 건설참여사와 함께 고속도로 건설사업 계획 및 현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고속도로 건설참여사와 소통하는 자리를 15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호텔에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함진규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고속도로 건설에 참여하는 27개 건설사를 초정해 화합과 협력을 도모했다.


행사에서는 세종-포천 고속도로 안성-구리 구간 등 올해 개통이 예정된 공사의 추진 현황과, 공사발주를 진행 중이거나 준비 중인 계양-강화 건설공사 및 중부선 서청주-증평 확장공사 등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이와 더불어 건설사의 애로 및 건의 사항을 듣고 이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도로공사는 고물가·고금리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설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해 공공기관 최초로 대안제시형 낙찰제를 도입한 것과 같이 기술형입찰 확대 등 제도개선을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설계 및 정부협의 단계에 있는 사업들도 속도감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발주공사비 현실화 △민관협력 해외사업 추진계획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고속도로 건설참여사와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건설시장의 활력을 높이는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안전하고 청렴한 건설산업 문화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70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