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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4-07-15 14:0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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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PA를 적용한 챗봇 화면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이 단순·반복 업무를 자동 수행 할 수 있는 업무디지털화를 적극 확대하며 생산성을 높이고 있다.


에스알은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적용범위를 확대해 25개 업무에 추가 적용한다고 15일 밝혔다.


RPA는 사람이 PC를 통해 수행하는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말한다. 최근에는 챗봇, 인공지능(AI) 등과 결합을 통해 고도화되고 있다.


에스알은 2020년 24개 업무에 RPA 시범도입 후 지난해에는 12월부터 5개 챗봇 과제를 포함해 25개 업무에 RPA를 활용한 업무디지털화 전사 확대를 추진해왔다.


새로 적용한 RPA는 이번 주부터 서비스 운영 예정이며, 에스알은 이번 RPA 확산 프로젝트를 통해 연간 약 1만2,516시간의 업무시간 절감을 예상하고 있다. 또한 에스알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연간 1.8억 정도의 예산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에스알 관계자는 “1인당 연간 업무시간을 평균 2,000시간으로 했을 때 RPA가 처리하는 업무의 양은 약 6명에 해당하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는 “이번 RPA 활용 업무디지털화 전사 확대는 챗봇 연계과제를 포함하고 있으며, 에스알 최초로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하는 만큼 RPA 시스템의 안정성과 확장성에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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