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총장 박종래)가 전국 초·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 UNIST 화학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매년 개최되는 이 캠프는 미래 기술 강국을 목표로 기초화학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첨단 화학 지식을 쉽게 이해하고, 직접 실험에 참여하며 화학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참가자들은 UNIST 화학과 교수진이 강연하는 첨단 화학 강의와 실험, 캠퍼스 투어 등을 통해 과학자의 꿈을 실현할 기회를 얻는다. 11월까지 매달 하루 일정으로 UNIST 캠퍼스에서 회당 최대 40명의 학생이 참여할 수 있으며, 5시간씩 운영된다.
참가 대상은 전국 초중고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홈페이지(https://hiyalu97.wixsite.com/chemexp)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1차 신청 마감일은 7월 30일이다.
물리학과는 ‘양자과학 캠프’를 시범 운영한다. 특강과 실험에 참여하는 미래 과학자들이 기초과학을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권태혁 자연과학대학장(X-Dynamics 연구소 소장)은 “기초과학 교육은 미래 과학기술의 근간이며, 창의적 인재 양성이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길”이라며, “UNIST 화학캠프와 양자과학 캠프가 학생들에게 기초과학에 대한 흥미와 열정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4 UNIST 화학캠프는 교육부, 한국과학창의재단, UNIST 화학과의 지원을 받아 스타브릿지센터에서 운영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8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