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지방중기청 주관으로 전국에서 ‘2011년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정보부족으로 인한 중소기업의 시책활용도를 제고하고자 매년 초 중소기업지원 시책방향과 주요제도 등을 설명하는 행사다. 올해에도 각 지방청별 지역특성을 반영해 운영하게 된다.
우선 중소기업 등 정책수요자의 편의 제고를 위해 ‘종합시책설명회(지방중기청)’와 병행해 제조업(산업공단), 창업기업(창업보육센터), 소상공인(전통시장 및 상점가 밀집지역) 등 정책대상별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찾아가는 설명회’가 운영된다.
프로그램도 정책수요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강의방식의 시책 설명에서 탈피해 정책수요자와의 질의·답변, 정책상담 등 수요자가 궁금해 하는 사항의 해결 중심으로 운영된다.이에 중기청은 모든 참석자에게 시책설명 책자, 중기청 주요시책 및 행사 일정, Q&A 자료집 등을 배포해 상시적인 중소기업지원시책 활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부득이한 사유로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중소기업인 등을 위해 시책설명회 동영상과 지원시책 자료를 중기청 웹사이트(www.smba.go.kr) 및 비즈인포(www.bizinfo.go.kr) 등 온라인 상에도 게시할 계획이다.
한편, 중기청은 이번 시책설명회가 끝난 후에도 R&D 등 ‘개별분야별 사업설명회’, 매월 첫째 주 목요일에 지방중기청에서 개최되는 ‘정책장터’ 등을 통해 중소기업지원시책을 지속적으로 안내·홍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