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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1-01-21 18:2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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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아사히글라스 주식회사를 주요 사업체로 갖고 있는 AGC 그룹은 전자 제품의 스크린에 쓰이는 화학강화 유리제품인 ‘드래곤트레일(Dragontrail)’을 출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AGC의 드래곤트레일(Dragontrail)은 기존의 소다라임유리보다 강도가 6배나 높고 긁힘에 강하며, 시장에서 검증을 거친 화학강화유리 원료를 기초로 개발돼 비소, 납, 안티몬처럼 환경에 유해한 물질이 전혀 포함돼 있지 않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한 AGC는 TFT 유리판과 같은 전자 제품용 특수 유리를 제조하면서 축적된 방대한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드래곤트레일(Dragontrail) 생산에 있어 높은 효율성 보이고 있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전세계 모바일 기기 시장에 보호 유리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AGC는 향후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는 텔레비전 보호 유리 수요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AGC는 2012년까지 스마트폰, 태블릿PC, TV 및 기타 디바이스에 사용되는 화학강화보호유리 시장에서 약 300억엔(약 3억 6,00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했다.

AGC 전자제품 제조사 사업부문 수석 부사장인 요시아키 타무라(Yoshiaki Tamura)는 “드래곤트레일은 장기적인 지속가능성을 모색하는 ‘Grow Beyond’라는 회사 경영 방침 아래, 성장의 한 축을 새롭게 담당할 전략 제품”이라며 “AGC가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됨에 따라, 이 제품의 새로운 용도를 끊임없이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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