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세라믹기술원이 실패경험과 우수기술을 보유한 재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재도약을 돕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국세라믹기술원은 ‘2025년 재도전성공패키지 RE:빌드업데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9월1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재창업기업 RE:커넥트 밋업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재도전성공패키지 주관기관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대학교,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도 공동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성실한 실패경험과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재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재도약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선정기업간 재창업 성공사례 공유 및 창업 재도약 발판 마련 등을 위한 자리다.
이날 세라믹기술원 참여기업인 주식회사 모멘티어테크놀로지스 등 16개사를 포함해 재도전성공패키지 4개 주관기관의 선정기업 40여개사 대표자 및 임직원이 참석해 기업 간 사업아이템과 창업정보를 공유했으며, 보유기술 교류를 통한 협업시스템 구축 및 창업성공률 제고를 위한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선배재창업기업 특강으로는 ㈜놀이터컴퍼니의 강신영 대표가 실패원인분석을 통한 재창업 성공스토리 공유를 통해 향후 재창업기업의 성공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비드리머 도지은 강사는 본인 어필(스피칭)방법 특강, 참여기업 1분 피칭(기업, 사업아이템 소개) 및 재창업기업 네트워킹을 위한 레크레이션 운영을 통해 기업간 네트워킹 및 창업성공사례를 공유했다.
세라믹기술원은 재창업기업의 사업화 및 성장지원을 위해 특화된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지원하고, △창업지원프로그램(룩 어게인 실패원인분석, BM고도화 및 기술검증, 투자유치 IR) △특화프로그램(제품신뢰성향상, 마켓커넥트, 전문가 초청 기술세미나) △기타프로그램(재창업기업 밀착형 리부트 전담멘토링, Re:빌드업데이) 등 운영을 통해 기술창업기업이 지속적으로 유입, 성장할 수 있는 혁신창업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재창업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재도전성공패키지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세라믹기술원 사업담당자는 “RE:커넥트 밋업데이는 재창업기업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주관기관과의 네트워킹 및 애로건의사항 청취를 통해 향후 사업완료 및 성공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운영 중인 창업지원프로그램을 통해 BM고도화와 기술 실효성을 검증함으로써 투자자-창업기업 매칭을 통한 효과적인 투자유치를 지원하고 재창업기업의 재도약을 위한 성장·협력 네트워크 구축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