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솔제지는 `2025 추계 고객초청 제지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한솔제지가 종이 소재의 친환경 패키징을 통해 고객사들의 선진국 패키징 포장규제에 대응하고 산업 전반의 친환경 전환에 기여한다.
한솔제지는 대전공장에서 식품 및 생활용품 기업 등 주요 고객사들을 초청해 ‘2025 추계 고객초청 제지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친환경 종이 패키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EU 포장규제(PPWR) 등 주요 선진국의 패키징 포장규제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CJ제일제당 △롯데웰푸드 △농심 등 국내 대표 식품 기업을 비롯해 △롯데패키징솔루션즈 △대림케미칼 등 다양한 패키징 업체들이 참여해 ESG 경영 강화에 따른 친환경 포장 전환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최근 패키징 업계는 ESG 경영 강화에 따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자원을 재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에 한솔제지가 선보이는 종이 기반 패키징에 대한 관심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한솔제지는 세미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패키징에 사용되는 종이 소재의 특성과 제조 프로세스를 공유하며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분리수거 된 종이 자원의 재활용 과정을 함께 살펴보며 자원 순환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가 고객사에 종이 소재의 친환경 가치를 전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기술교류를 통해 지속가능한 패키징 연구를 확대하고, 산업 전반의 친환경 전환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