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6-01-30 09:35:52
기사수정


▲ 머크 일렉트로닉스 신임 CEO인 벤자민 하인이 지난 2024년 세미콘 코리아 미디어 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선도적인 과학기술기업 머크의 일렉트로닉스 사업부 최고경영자(CEO)로 영업·마케팅·R&D 등 전사적 운영 커리어를 갖춘 30대의 젊은 인물이 선임돼 조직의 지속적인 혁신을 이끈다.

 

머크는 벤자민 하인(Benjamin Hein, 38세)을 머크 경영이사회 멤버이자 일렉트로닉스 사업부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한다고 30일 밝혔다. 


벤자민 하인은 오는 5월1일부터 머크 경영이사회 의장 겸 머크 그룹 최고경영자(CEO)로 취임할 예정인 카이 베크만(Kai Beckmann) 후임으로 업무를 시작한다. 벤자민 하인은 머크 내 글로벌 역할을 거쳐 다시 일렉트로닉스 사업부로 복귀하며, 독일 담스타트 본사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원활한 인수인계를 위해 벤자민 하인은 3월1일부터 일렉트로닉스 부문 내, 비즈니스 성장 및 고객 가치 책임자 역할을 맡아 일렉트로닉스 리더십 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이번 선임에 대해 E. Merck KG 경영이사회 및 패밀리 보드 의장인 요하네스 바이유(Johannes Baillou)는 “벤자민 하인은 지난 13년간 머크에 근무하며 일관된 전략적 비전과 혁신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며 회사의 성장을 가속해 왔다”며 “업계와 고객, 그리고 우리가 만들어 가는 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리더십을 발휘할 것이며, 아시아, 유럽, 미국에 걸친 그의 폭넓은 리더십 경험은 이번 역할에 그가 최적의 인물임을 잘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벤자민 하인은 현재 직책을 맡기 전, 라이프 사이언스 서비스(현재는 어드밴스드 솔루션즈 조직에 통합)의 책임자로 재직하며, 해당 사업부의 위탁개발생산(CDMO) 및 위탁시험(Contract Testing) 서비스를 총괄했다. 특히, 미국 메사츄세스 벌링턴에 근무하면서, 전통적 모달리티와 혁신적 모달리티 전반에 걸친 글로벌 통합 조직을 지휘했으며, 영업·마케팅, 연구개발(R&D), 생산, 공급망 운영을 아우르는 전사적 운영을 책임졌다.


그는 라이프 사이언스와 일렉트로닉스 사업부, 그리고 이 부서를 지원하는 엔에이블링 펑션(Enabling Functions)에 이르기까지 머크 전반에서 폭넓고 깊이 있는 리더십 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그룹 전략 및 CEO 오피스 책임자로서 사업과 지역 전반에 걸친 회사의 중장기 전략 방향을 재정립하는 데 핵심 역할을 했고, 이후 일렉트로닉스 사업부로 자리를 옮겨 전략 및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책임자로 버슘 머티리얼즈(Versum Materials)와 인터몰레큘러(Intermolecular) 인수를 비롯한 중요한 인수합병에 참여했다. 이후 진행된 ‘브라이트 퓨처(Bright Future)’ 변화관리 프로젝트를 통해 사업을 반도체 중심 포트폴리오로 재정비하는 데 기여했다.


이후 벤자민 하인은 일렉트로닉스 사업부 내에서 실제 비즈니스를 책임지는 역할로 이동했다. 대만지사에서 중화권 및 동남아시아 지역 딜리버리 시스템 & 서비스(Delivery Systems & Services) 총괄 겸 제너럴 매니저로서, 두 자릿수 후반의 높은 성장률을 달성하고 포트폴리오를 전략적으로 고도화했으며, 지역 내 주요 반도체 고객사들과의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했다. 그 후 특수가스(Specialty Gases) 헤드를 역임하며 오퍼레이션 및 커머셜 분야의 전문성을 한층 더 심화했다.


벤자민 하인은 호주 퀸즐랜드 공과대학교에서 비즈니스(마케팅) 석사 학위를, 네덜란드 마스트리흐트 대학교에서 전략 마케팅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미국 보스턴 소재, 독일·미국 비즈니스 협의회(German-American Business Council of Boston) 이사회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2026년 5월 기준으로 머크의 글로벌 경영위원회는 △카이 베크만 경영위원회 의장 겸 그룹 CEO △대니 바르-조하르 경영위원회 멤버이자 헬스케어 CEO △카디자 벤 하마다 경영위원회 위원 겸 최고 인사 책임자 △벤자민 하인 경영위원회 멤버 겸 일렉트로닉스 CEO △헬렌 폰 뢰더 경영위원회 멤버 겸 최고재무책임자 △장-샤를 워트 경영위원회 멤버 겸 라이프 사이언스 CEO 등으로 구성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656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린데PLC
이엠엘 260
에어프로덕츠 2026
프로토텍 2026
3D컨트롤즈 260
EOS 2025
IM3D 2025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