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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1-04-13 11:1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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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가 출시한 정보 보안 필름 ‘시크릿 필름’. ▲LG전자가 출시한 정보 보안 필름 ‘시크릿 필름’

LG전자 (대표 구본준)가 독자 광학필름 기술을 기반으로, 외산 업체가 독주하고 있는 보안 필름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LG전자는 PC 모니터와 노트북용 정보 보안 필름인 ‘시크릿 필름’ 12개 제품을 국내 시장에 본격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정보 보안 필름은 디스플레이 액정 화면에 부착, 사용자 외 타인의 좌우 시선을 차단하는 제품으로 개인정보 보호가 필요한 은행 현금인출기(ATM)를 비롯, LCD 모니터, 노트북, 휴대폰 등 다양한 제품에 사용할 수 있다.

PC 모니터용으로 5개, 노트북용으로 7개가 출시된 이번 제품은 창문의 블라인드와 같은 원리를 이용, 필름에 미세한 수직 블라인드 패턴을 적용해 정면에서는 화면이 또렷하게 보이지만 좌우 30도 이상의 각도에서는 화면 내용을 전혀 볼 수 없도록 설계됐다.

또한 눈부심 방지(Anti-glare) 코팅으로 화면에 반사되는 빛을 골고루 분산시켜 시력을 보호하고, 외부 충격에 의한 액정 표면의 흠집도 막아준다.

LG전자는 최근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은행, 관공서, 기업에서의 보안필름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 확산으로 인해 보안 필름 사용이 확대, 시장 규모가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LG전자 김도현 CEM 사업부장은 “앞선 광학 필름기술을 바탕으로 노트북과 모니터는 물론, 스마트폰과 태블릿PC, ATM 등 다양한 용도의 보안 필름을 계속 출시, 외산 업체가 주도하고 있는 시장의 판도를 바꿀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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