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8-26 14:48:18
기사수정

▲ ▲현지시간으로 24일 미국 미시건주 디트로이트 시 GM본사에서 조준호 ㈜LG 사장(右)과 댄 애커슨(Dan Akerson) GM 회장 겸 최고경영자가 미래 전기자동차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현지시간으로 24일 미국 미시건주 디트로이트 시 GM본사에서 조준호 ㈜LG 사장(右)과 댄 애커슨(Dan Akerson) GM 회장 겸 최고경영자가 미래 전기자동차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LG가 GM(General Motors)의 미래 전기자동차용 핵심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LG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24일 미국 미시건주 디트로이트시에 위치한 GM 본사에서 댄 애커슨(Dan Akerson) GM 회장 겸 최고경영자, 스티브 거스키(Steve Girsky) GM 부회장, 조준호 ㈜LG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GM의 미래 전기자동차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와 GM은 GM이 생산, 세계시장에 판매하게 될 미래 전기자동차용 주요 부품 등 핵심 솔루션 개발을 공동으로 수행하게 된다.

LG는 LG화학이 GM의 전기자동차 쉐보레 볼트용 배터리의 단독 공급업체 선정된 이후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해오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쉐보레 크루즈 시험용 전기자동차의 공동 개발에 성공하는 등 협력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

이날 조준호 ㈜LG 사장은 “이번 GM과의 전기자동차 공동 개발 협약은 LG의 미래에 있어서도 전략적으로 중요하다”며, “GM의 전기자동차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는 전기자동차용 핵심 솔루션 사업을 미래성장동력의 한 축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84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